지난 한 달은 개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다.할머니의 장례가 있었다. 볼 때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아무 이유없이 착하다 착하다 하시던 할머니.아프신지 오래되었는데 자주 찾아뵙지 못했던 것이 후회된다.사실 고향이지만 제주도를 자주 찾지 않았던 이유는 지금 당장의
일반적으로 Mock이란, 제작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해 추후 만들어질 제품의 외양을 흉내 낸 모조품을 말한다.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도 모듈의 겉모양이 실제 모듈과 비슷하게 보이도록 만든 가짜 객체를 Mock 객체라고 한다.실제 객체를 만들기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거나
온보딩 마지막 과제는 DynamoDB, Redis, SQS 등을 사용한 시스템 구조에서사용자가 많아졌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었다.DynamoDB와 Redis는 이전에 다루어본 경험이 있어서 어렵지 않았지만,SQS의 경우, 처음 사용해
Trie는 흔히 Prefix Tree 혹은 Radix Tree라고 불리우는 정렬된 트리 구조로서문자열 자동 완성이나 스펠링 체크 기능 등에 사용되는 자료구조이다.Trie는 retrieval이라는 단어 중간 부분을 따온 것으로 Tree와 구분되게 '트라이'라고 발음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들어왔기에 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관련해서 학습 방법을 이래 저래 찾던 중, "오브젝트"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정확한 이름은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로, Java 코드를 기반으로 객체지향 설계와 유지보수에
객체지향은 객체를 지향하는 것이다.어떤 클래스가 필요한지를 고민하기 전에 어떤 객체들이 필요한지 고민해야 한다.따라서 어떤 객체들이 어떤 상태와 행동을 가지는지를 먼저 결정해야 한다.그리고 객체는 홀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다른 객체에게 도움을 주거나 의존하면서 살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