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의 위엄

WanJu Kim·2023년 10월 4일
0

2D Project

목록 보기
12/13

보스 캐릭터랑 픽셀 충돌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다.

픽셀 충돌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

보스 캐릭터의 크기를 원본보다 늘린 상태여서, 늘린 이미지를 늘린 비율만큼 역을 곱해서 원래의 픽셀을 찾아서 색깔이 맞으면 충돌하는 식이었다. 보스의 일부분(주먹)에 충돌하면 충돌 판정이 나게 했다.

하도 안 돼서 별 짓을 다 했다. 작은 보스몹을 만들어서 실제로 어디 충돌이 되는지 검사도 해보고,

픽셀이 제대로 들어갔나 일일이 확인도 해보았다.

하지만 그런 건 별로 효과가 없었고, 약 3일 간의 고민 끝에 찾았다.

원인은 소수에 있었다.

크기 비율을 맞춰주는 데 있어서 숫자가 딱 맞아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소수는 필수로 나왔다. 그 0.xxxxx하는 크기가, 다른 숫자랑 곱해지니 어마한 차이를 낳은 것이었다.

해결 방법은, 곱해줄 때마다 int화 시키기였다.

profile
Question, Think, Selec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