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X 함수를 쓰기 위해서 SDK june2010을 다운받아준다. 구글에 검색하면 뜨니까 알아서 다운 ㄱㄱ.다운 받은 실행 파일을 실행시켜라!이게 시간이 좀 걸리더라..목적이 뭐냐하면... 다운받은 SDK 함수들이 있는 라이브러리 파일을 연결시켜줘야 하는데, 예전엔
창 하나 만들어서 이렇게 사각형 두 개 출력했고, 목표는 마우스를 사각형 안으로 들어 보내면 그 사각형 색깔이 바뀌게 하는 것이었다.처음에는 단지 마우스가 움직일 때 메시지 들어오는 case WM_MOUSEMOVE: 만 이용했었는데, 그러고 나니까 마우스 움직일 때마다
문제가 발생했다. 라이브러리 몇몇 개가 include되지 않는 것이다. sdk 설정도 다 했고 VC++디렉터리, 추가 포함 디렉터리도 다 설정했는데 말이다. 되는 프로젝트랑 비교 낱낱이 해서 발견했는데, 알고보니 Windows SDK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했어야 됐다.
오늘의 과제는, 아래 텍스처의 배경을 어떻게 지우냐는 것이었다.이 텍스처의 캐릭터 부분은 알파도가 1이다. 배경은 알파도가 0이다.(투명하다.) 그래도 별다른 처리가 없으면 이렇게 흰색 or 검은색으로 나온다. 원래는 투명한 이 배경을 어떻게 투명하게 출력할 것인가?답
만약 PSSetShaderResource 메서드로 텍스처를 바인딩 해주었다. 다음 렌더링은 그 텍스처를 빼고 싶다. 어떻게 할 것인가?왼쪽에 보이는 타일 중 하나를, 검은색 배경의 '한 칸'에만 칠하고 싶었다. 근데 그 결과는우웩. 전체가 다 칠해진 것이다. 주요 코드
어느날 나에게 이런 에러가 찾아왔다.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은 뭔가? 영어로는 PreCompiled Header File. 약자로 PCH이다. 앞으론 확장자로 .pch가 보이면 아는척 해주자. 그래서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은, 자주 사용할 일 없는 헤더 파일을 '미리
.vs, debug 파일들을 지운다는 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궁금해졌다.윈도우 창 조절을 위해 #define 돼있던 걸 바꿨는데 적용이 이상하게 됐다. (사진이 없어서 아쉽.) 한참을 해도 안되다가 vs, debug파일들을 지우고 다시 실행하니까 적용이 된다. #de
2D Project중, 문제가 생겼다.이 화면으로의 전환과 함께 std:: length_error 에러가 떴다. 검색해보니 string의 맥시멈 크기로 뭘 넣었다고 하던데 나의 경우는 좀 달랐다.이 구문에서 문제가 생긴 것인데, spriteData는 다음의 구조체다.저
☆ 성장 신호1\. vector를 멤버로 가지는 구조체 지역 변수가 없어질 때 에러 나옴. 만약 vector 멤버에 데이터가 없다면 에러 발생하지 않음. clear(), shirnk_to_fit() 메서드를 통해 데이터를 지워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음.2\. 'vecto
성장 신호1성장 신호2위의 두 문제의 근원을 드.디.어 찾았다.이번엔 이딴 성장 신호도 등장했는데, 그건 다음과 같은 코드에서 나왔다.저기 저저저저 pair 만드는 구문. 도대체 저게 왜 에러인가? 그리고 왜 xstring 에러냐고?호출 스택을 보면 SpriteData
다음의 성장신호 발생.오브젝트를 로드 할 때, 기존에 있었던 오브젝트들을 지운 후 다시 로드하는데, 그 지우는 과정에서 m_pSRV 변수를 지울 때 문제가 발생. 이유를 끊임없이 살펴보았더니,저 srv들은 다른 클래스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한번에 지울 예정이었음. 왜?
보스 캐릭터랑 픽셀 충돌하는 중에,,문제가 발생했다. 픽셀 충돌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보스 캐릭터의 크기를 원본보다 늘린 상태여서, 늘린 이미지를 늘린 비율만큼 역을 곱해서 원래의 픽셀을 찾아서 색깔이 맞으면 충돌하는 식이었다. 보스의 일부분(주먹)에 충돌하면 충돌
원래라면 할당 받은 메모리 이외의 메모리에 접근했을 때 뜨는 에러다. 근데 아무리 찾아봐도 그런 구문을 쓰지 않아서,,, 주석 처리 방법으로 찾아봤는데 원인이 좀 특이하다.50줄의 문구를 쓰느냐 안 쓰느냐에 따라서 heap corruption이 일어났다. cpp에 m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