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에 와서 조금 만지작거려봤더니 해결됨
원래는 그냥 이상한 곳 가버려도 다시 원위치로 돌려보내려고 했는데 조금만 움직여도 다시 이상한 곳 가버림
애니메이션 트랙 우클릭 해봤더니 Track Offset이라는게 있음. Apply Scene Offsets 했더니 원위치로 돌아옴.
다른거 찾다가 매뉴얼에 있었다는거 발견.
너무 gpt에만 목매지 말자.
오버라이드 트랙 만들면 원 위치로 돌아가버림
루트가 꺼진 avatar mask를 적용하면 해결된다는데
그렇게 해도 안되고 부모 만들어서 그걸 돌리는 것도 안되고
그냥 연출적으로 방향 돌리는 걸 안 하는 식으로 일단 해결
https://www.youtube.com/watch?v=qlKaFJS6RMg
안됨. 늘어나긴 하는데 너무 조금 늘어남.
mark tag로 하면 흰색 자막을 불투명하게 만들어버림.
그냥 ad-hoc으로 일단 글자 뒤에 까만 반투명 박스 큰 거 뒤에 놓음.
글자에 외곽선 추가하는 방법도 있었다
깃허브에서 검색해서 찾아보는데
urp라서 열자마자 다 분홍분홍
막상 결과물 나오니까 퀄리티가 좀 갸웃거리게 돼서
어떻게 해야할지 팀장님께 여쭤봤더니
본인도 길어지면 조금 애매할 것 같다고 생각하셨다고 하심
밥상 엎을 준비 됐다고 말씀드림
원래 건 트레일러 필요하면 트레일러로 쓰기로
7초 (420프레임) 이하로
작업하다가 경고마크 (+뭘 해야하는지) 뜨고
카메라 쭉 나와서 제어권 넘겨주는 식으로
각 플레이어는 책상 앞의 정해진 위치에서
컴퓨터 화면에서 뭔가를 보고 줌 땡겨지면서 시작한다.
그걸 위해 프리팹과 타임라인 만듦.
Spawn_Pos에서 플레이어가 생성되도록 코드 짜야됨.
PD가 책상에 붙은 형제인 VC_IntroCutscene을 바인딩하도록 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