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글자 외곽선 처리 / TextMeshPro 사용

이건개발·2024년 5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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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 Assets Creator 사용법은 여기서 다루지 않습니당
이 기능은 ttf 폴트를 사용해 TextMeshPro 리소스를 만드는ㄱ 기능인데 요청이 있을 경우엔 작성할 수도 ...

Font Assets Createor 를 이용해 리소스를 만들고나면


이런식으로 에셋을 펼칠 수 있고 안에 보시면 머티리얼 (Material) 이 있습니다. 외곽션은 여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 보시면 Outline 이 채크되어있죠
이게 채그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림 윗쪽에 Shader 를 보시면

TextMeshPro/Mobile/Distance Field

로 되어있습니다.
기본 생성시엔 Mobile 이 아니니 잘 골라주세요


Outline 내부 옵션에 색깔은 외곽선 색깔일 것이고
두번째에 Thickness 는 두깨 입니다. 두깨를 끝까지 늘려주세요
실제 두깨는 이걸로 정하는게 아닙니다. 최대치까지 늘립니다.

보시면 저급하게 외곽선이 표시되서 보기 안좋습니다.


이제 아웃라인이 아니고 기본 옵션에서 Dilate 를 조정하시면 모양이 좋게 바뀝니다. (?)


0.75 정도 넣어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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