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Flutter 다운로드 및 개발환경 구축

Suwon Baek Velamsson·2021년 10월 9일
0

다운로드

목록 보기
1/3

Flutter 다운로드

우선 Flutter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s://flutter.dev/docs/get-started/install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해 줍니다! (저는 macOS선택했어요ㅎㅎ)


정말 친절하게 어떻게 다운로드하면 좋을지 다 나와있었어요 ㅠㅠ
근데 좀 달랐던 점은 사이트 내에서는 unzip을 하라고 나와있는데 사실 맥북의 경우는 집파일을 자동으로 다 압축해제를 하기 때문에 저 부분은 할 필요가 없었어요 !

환경변수 설정

다 다운로드가 되었다면 우선 환경변수 설정을 해 줘야합니당ㅎㅎ

우선 터미널을 실행하고 파일을 열어 줍니다.

vi ~/.zshrc

이부분은 버전에 따라 조금 다를수도 있는데 저같은경우는 zsh쉘을 기본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렇게 입력하였구요 만약 버전이 다르다면

.bash_profile

이렇게 입력 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열고 i>경로입력>esc>:wq

flutter가 위치해있는 경로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Development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거기 위치 해 주었기때문에 이렇게 입력했어요 ㅎㅎ

export PATH="$PATH:pwd/flutter/bin"

'pwd'부분만 본인의 경로로 바꿔서 입력하면 끝입니다!

다 완료 되었다면 터미널을 재 실행하고 flutter doctor를 입력하여 확인하면 끝입니다!

다운로드할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거의 하나부터 열까지 다 나와있어서 그렇게 어렵진 않았어요 ! 인텔리제이랑 플러터 연동해서 시뮬레이터 작동시키는건 다음 포스팅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rofile
Living is learning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