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IntelliJ 설치

Suwon Baek Velamsson·2021년 10월 7일
0

다운로드

목록 보기
2/3

[IntelliJ 설치]

안녕하세요 ㅎㅎ 저의 첫 포스팅은 IntelliJ설치 입니당:)

사실 그동안 eclips 및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해 왔는데요!

각 툴마다 단축키가 달라서 단축키 먼저 천천히 익힐겸 다운로드 먼저 해 보기로 했어요!

회사측에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연습 해도 된다고 하시긴하셨지만.. 사실 제가 맥북에어 구버전을 쓰다보니까 저번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받자마자 제 컴퓨터가 많이 힘들어 하더라구요 ...^^
(언젠간 좋은 컴퓨터를 쓰는 므찐 어른이 될꺼예요 ......)

IntelliJ란?

  • 젯브레인스사에서 제작한 툴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또한 JetBrains 사의 개발환경으로 IntelliJ IDEA를 기반으로 만든거라고 한다.
    (그래서 아마 단축키도 동일할듯 싶어요ㅎㅎ)

다운로드 스따또 !

-https://www.jetbrains.com/idea/
들어가자마자 기존 다른 툴들보다 세련된(?) 느낌이네요 ><
난 이런거 좋아한다구......

버전 선택

우선 버전을 보면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 Ultimate
    - 우선 Ultimate의 경우에는 유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완전한 기능을 다 사용가능하구요. (30일 무료체험도 가능해요!)

  • Community
    - 제한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저는 자바스크립트가 다 제공되는 Ultimate무료 체험을 먼저 해 보려고 해요ㅎㅎ

다운로드

  1.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합니다! 저는 맥북이라 macOS선택했더니 이런식으로 나왔어요 !
    저렇게 앱을 옆 어플리케이션에 드래그 해준 뒤 기다려줍니다ㅎㅎ

  1. 뭐 이런거 대충 나와요 .. 그냥 안읽고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1. IntelliJ는 막 결제 방법, 카드번호 이런거 입력없이 바로 무료 버전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솔직히 한달뒤 구독취소 이런거 젤 귀찮은거 알져 ㅎㅎ

Evaluate for fee 선택하셔야 해요!! (무료버전 이용할 경우)

  1. 그러면 갑자기 끝..ㅎㅎ

** 다른분들꺼 참고하면서 다운로드 했는데 윈도우의 경우에는 다운로드할때 과정이 좀 많았는데 Mac의 경우 갑자기 끝나버렸네요 ..?
암튼 다운로드는 엄청 쉽게 됐어요 !
Flutter 설치 하는건 다음 포스팅때 따로 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profile
Living is learning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