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Traking 활성화
configuration 생성후 sceneView에 add
FaceTraking이 활성화 되면 ARKit은 자동으로 ARFaceAnchor을 ARsession에 add한다.
ARFaceAnchor은 ARAnchor의 서브클래스로, 사용자의 얼굴위치에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SceneKit를 기반으한 AR에서는 3D Content를 FaceAnchor에 추가할 수 있다 !
다른 글 들을 찾아보니 3D Content를 SceneKit node에 Add하고, SceneKit node를 Anchor에 붙인다고 설명되어있다.
여기서 ! ARAnchor도 뭔지 잘 몰라서 공식 문서를 찾아보았다.(AR분야는 처음 공부해본다..ㅎㅎ)
ARAnchor : 카메라를 기준으로 실제 또는 가상 개체의 정적 위치와 방향을 추적하는 앵커를 만들고 add메서드를 통해 ARSession에 추가한다.
무슨 말 인지 한 번에 이해가 되지않아 Apple 공식 문서를 읽어보았는데, 얼굴을 감지하면 ARFaceAnchor 객체를 앵커 목록에 자동으로 추가하고, 추가된 객체를 ARFaceTrakingConfiguration으로 얼굴을 추적하는것이다.
추적하는 좌표계는 오른손 잡이 기준이며, x축은 오른쪽, y축은 위쪽, z쭉은 전방을 향한다. (Unity에서 사용하는 SCNVector3와 비슷?한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