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글또 5기를 보내면서 어떻게 성장할 것 인가?

Spes Lim·2020년 11월 2일
3

글또 5기 다짐글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글또 4기를 시작하면서 비슷한 물음을 던지며 시작했던 시간을 기억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에게 4기는 글쓰기에 익숙해지는 시간과도 같았다. 디렉토리 순서부터 뒤죽박죽으로 정리가 덜 된 깃허브의 레포를 보면서 왜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지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이 왜 중요한지를 새삼 깨닫게 됐다. 나는 내가 공부해온 것 들을 혹은 생각들을 정돈해서 남기는 습관이 필요했다. 바쁘다는 이유로, 다른 이유들로 멀리하게 되었던 글쓰기를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이유는 그런 나태함 또한 극복하고 싶은 의지도 있었기에 그랬다. 그래서 글또 5기를 다시 신청했다.

앞으로 전개 할 글의 목록들

  • Algorithms (이론 + Problem Solving)
  • 신입 개발자, 기술 면접 준비하기
  • 사이드 프로젝트, 나는 무얼 하며 성장했나?
  • 기술 서적 번역하기 (한 chapter 기준으로 읽고 싶었던 기술 서적을 번역하는 습관 기르기)
  • Tutorials (직접 만들어보고, 리뷰한다.)
  • 덕질 하기 (저는 키보드 커스터마이징에 관심이 많아요. 가끔씩 Tech 아닌 부분도 쉬어갈 겸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내가 한 게임 리뷰 (글또 어몽어스 디스코드 채널도 따로 팠는데, 글또 5기 여러분들과 같이 게임하면서 보낸 것들도 기록하고 싶네요.)

이렇게 글을 연재하면서 저는 지금보다 조금 더 세련된 방식으로 타인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고대합니다. 같은 목표를 가진 분들, 함께 성장해요.

profile
Software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