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이득우 Part 2. 5강 캐릭터 콤보 액션

공부 스파이럴·2024년 1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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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몽타주

  • 몽타주(Montage) : 이미지 일부를 잘라내 한 화면에서 합성하는 회화 기법
  • 애니메이션 클립을 잘라내고 합성한 후 이를 재생하는 애니메이션 기능
  • 애니메이션 클립을 모아둔 다수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음
  • 섹션끼리 연동할 수 있으며, 스크립트를 통해 원하는 섹션으로 건너뛸 수 있음

콤보 공격의 기획

  • 콤보 정보를 저장한 데이터 에셋의 생성
  • 각 콤보마다 입력일 테스트하는 프레임을 지정 (마지막 프레임 제외)
  • 테스트 프레임 전에 입력이 들어오면 다음 몽타주 섹션으로 이어서 재생
  • 테스트 프레임보다 입력이 늦어지면 해당 섹션을 마저 플레이하고 종료

실습

  • 콤보에 대한 데이터 에셋 추가
  • 델리게이트를 이용해서 몽타주가 종료될 때 함수가 호출되도록 바인딩
    • FOnMontageEnded 이용
    • AnimInstance의 Montage_SetEndDelegate 이용
  • FTimerHandle을 이용해 원하는 시간에 특정 함수를 호출하도록 설정 가능
    • GetWorld()->GetTimerManager().SetTimer
  • Montage_JumpToSection 을 이용해 섹션 넘길 수 있음
    • 섹션 이름 잘 정해서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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