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camp AI Tech] 5주차 Day 2 학습 기록

bluegun·2021년 9월 1일
0

AI Tech 2기 활동

목록 보기
21/87

대회 진행

  • 어제 만든 데이터셋을 유지하며, epoch도 조절하고 구현 상 오류(dataset class에서 path를 잘못 주고 있었다...)도 해결하고 노력했지만 모델에 발전이 없었다.

  • 대회 마감이 다가오고 있어서 모델을 제출해 볼 수 없기 때문에(안 내도 예측치가 이상한 게 눈에 보이는 터라 팀원에게 제출 기회를 양보해도 괜찮았다.) 모델 성능 향상은 개인적으로 시도하면서, 제출을 위한 공통 코드나 baseline 코드들을 보고 이해하는 데 시간을 썼다.

피어 세션

  • 대회 마감이 다가오고 있어서, 지금까지 팀원들이 한 모델 중에 성능이 높은 모델을 몇 개 골라 Ensemble을 진행하기로 하였고, 오늘까지는 각자 개인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학습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느낀 점

  • 다른 분들은 괜찮으신 것 같은데 왜 나는 예측을 잘 못하는 것 같은지 잘 모르겠다.. 내가 커스터마이징한 부분이 이상하거나 그냥 validation set을 안쓰는게 성능 모으기에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다.

  • 좋은 모델을 만들진 못하겠지만, 안 되는대로 최대한 팀원들을 도울 수 있는 방향으로 작업해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