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shader overflow 문제

bluejoy·2022년 1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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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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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단

플러터 개발을 하던 중 paint에 shader를 넣어줬더니 width overflow가 발생했다.

사진

  • 버그
    버그
  • 정상적인 모습

해결 과정

추측

처음에는 path를 잘못 만들거나 shader를 잘못 사용한줄 알았다.

painter = Paint()
      ..color = Colors.purple
      ..strokeWidth = 3
      ..shader = LinearGradient(colors: colors)
          .createShader(Offset.zero & Size(35, 35))
      ..style = PaintingStyle.fill;

이렇게도 써보고 저렇게도 써보며 얘네가 문제가 아니라는걸 알아버렸다.

디버그

Custom paint 위젯의 paint는 하드웨어 디코딩으로 실행되므로 에러가 발생해도 터미널에 에러가 뜨지 않는다

flutter run --enable-software-rendering

로 실행 해주자

해결


gradient의 colors 리스트는 색을 최소 2개 받아야 했다.

painter = Paint()
      ..color = Colors.purple
      ..strokeWidth = 3
      ..shader = LinearGradient(
        colors: [Colors.pinkAccent, Colors.yellow],
        begin: Alignment.topLeft,
        end: Alignment.bottomRight,
      ).createShader(Offset.zero & Size(35, 35))
      ..style = PaintingStyle.fill;


예쁜 그라디언트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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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지망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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