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day 210827 주간 회고

bluesky·2021년 8월 27일
0

안녕하세요~, bluesky 입니다. 프로젝트 관련하여 오랜만에 회고를 남깁니다. 2주동안, 한거 차근차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1] 목표 달성 확인.

등록 및 수정 기능 개발

  • 웹 페이지 그리기.
    • 등록 및 수정 페이지 -> 일부 완료.
  • 기능 구현 -> 미달성.
    • 행추가(0.5)
    • 선택 행 삭제(0.5)
    • 행 취소(0.5)
    • 저장
      • 삽입 logic (0.5)
      • 수정 logic (0.5)
      • 유효성 검사. (1.0)
  • 작업 정리, 발표준비. (2.0) -> 완료.

달성률이 매우 미흡하네요...

[2] 2주간 한것.

{1} css, bootstrap 공부.

2주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해당 실력을 익히는 것이 필수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내용을 숙지하였습니다.
css tutorial 까지 진행하였습니다.
공부하기에 정말 탁월한 환경이였습니다 ㅎㅎ..
https://www.w3schools.com/css/

bootstrap 공부.
https://getbootstrap.com/
위 url에서, bootstrap으로 쉽게 작성할 수 있는 UI를 살펴보았습니다.

https://getbootstrap.com/docs/5.1/examples/cheatsheet/#tables

{2} figma record 페이지 디자인.

위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존과 달라진 점은, 레이아웃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ㅎㅎ
무엇과 무엇을 같은 Y축에 표현할지, 나름 보기 좋은 레이아웃을 구성하기위해 고려하였고, 위와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아쉽지만, 수정페이지와 빈페이지 작업을 못했네요 ㅠㅠ

{3} recordPubl 페이지 작성.

이게 정말 어려웠는데요,
사실 제대로 완성도 하지 못했습니다.
css도 나름 막히는 부분이 많더군요.
브라우저에서 어떠한 순서로, 해석하는지, 그게 좀 헷갈리네요

css Grid Layout 을 적용하였습니다~
main timerecord에 bootstrap 적용한다고, 적용했는데, 정말 보기 안좋네요 ㅎㅎ..

생각대로 안되서 정말 우울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4} 팀원 구인

제가 참여하고 있는 '한줄코딩' 커뮤니티에서 사람을 구했습니다.
디자인, 프론트를 담당해주실 1분.

정말 감사하게도, 쟁쟁한 분들이 지원해주셔서
누구와 같이 함께 할지 정말 고민이 되었었네요.
1차 사전질문, 2차 전화 면접을 토대로 최종 1분을 모셨습니다.

{5} 협업환경 구축, OT

팀원과 협업을 위해서
notion page 게스트 초대
onedrive 보안 폴더 공유
github collaborator 등록
figma draft 공유를 하였습니다.

OT에서는 지금까지 진행사항, 기획과 관련된 아이디어, 다음 화상회의 까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3] 반성할 점.

글을 작성하면서 생각해보니, 돌이켜보고 스스로 부족한 점을 깨닫고 고쳐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쳐야하는 것중 하나는 안되는 것에 너무 몰입하여 낭비하는 시간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css 적용이 안될 때마다 1-2시간을 쏟아가며 끝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을 때는, 시간을 좀 낭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스스로 데드라인을 정하고, 당장 해결가능 한 문제들부터 차근차근 해결해나가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안되고 있는 것은 진행상태 파악입니다. 목표한 바에 부합한 진행인지 체크하는 일일 회고가 간절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돌이켜서 뭔가 했다는 것은 파악하고 있는데, 중간중간에 계획 수정 없이 스스로를 몰아붙인 것이 좀 스트레스가 되었던거 같습니다.

  • 당장 해결이 가능한 문제부터 시작하기.
  • 프로젝트 진행 상태 파악을 일일단위로 작성하기.

[4] 다음주 목표

다음주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요일 까지.
-> 팀원의 개발환경 구축 돕기.

  • mariaDB docker 구축.
  • vscode 개발환경 구축당시 설정 내용 정리.

-> 팀원의 제안사항 검토

감사합니다.

profile
SMART https://github.com/dongseoki?tab=repositorie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