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 2월 넷째 주

bolim·2022년 2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7/9

02.22 (Tue.)

Boostcamp

이번 주와 다음 주는 Mask, Age, gender classification이 주제인 competition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강의도 이전에 배운 내용을 컴피티션을 위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나온 듯 했다.

강의는 수월하게 들을 수 있었다.

competition을 위한 gpu를 할당받아봤는데 vs-code로 연결하려니 자꾸 password를 입력하라고 뜬다. 아무래도 key 경로가 틀렸던지 하는 것 같은데 내일 해결해봐야겠다.

연구실

학회 gpu 있어서 따로 연구실 gpu 안쓰고 있었는데 이제 학회도 끝나서 금요일에 연구실 gpu를 받고 싶다고 교수님께 말씀드렸다.

아직 gpu 할당을 못받아서 2020년에 나온 ms-tcn++를 기존 프로젝트에 붙였다.
저자가 같아서 그런지 코드 구조도 ms-tcn과 비슷해서 쉽게 추가할 수 있었다.

02.22

오늘은 그냥 tmi로 머리 잘랐다. 거의 매직하고 자르고의 반복이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레이어드컷으로 잘랐다.
너무 마음에 드는데 머리 감고 나서도 예쁠지 의문이다.ㅎ

Boostcamp

오늘도 나머지 강의 모두 듣고 서버 연결했다.
vs-code보다 파이참 연결이 더 쉽다고 하길래 우선 파이참 먼저 서버 연결을 했다.

기존 서버에도 데이터셋이 올라가있는데 데이터셋이 들어있는 내 로컬 폴더와 동기화하다가 메모리 경고가 떴다...
그래서 그냥 빈 로컬폴더와 데이터셋 있는 서버 내 폴더와 동기화했다.

연구실

gpu 메일이 와서 여기서도 서버 연결을 했다.

iTerm2와 파일질라를 다운받아서 연결을 하는데
잘못할까봐 무서웠다😱

서버 연결만 하고 gpu 사용은 안해봤는데
무사히 잘 되었으면 좋겠다ㅎㅎㅎ

CS231n

내일 스터디있기 때문에 부랴부랴 11강과 12강을 보았다. 사실 아직 12강은 다 못봤는데 자기 전에 다 보려고 한다.
11강은 Detection & Segmentation, 12강은 Visualizing and Understanding이 제목이다.

R-cnn, Faster r-cnn등 여러 논문들을 읽었던 것 같은데
사실 조금 까먹은 것 같다...ㅎㅎㅎ
이번 기회에 다시 기억을 살릴 수 있어서 다행이다.

profile
나는야 호기심 많은 느림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