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 2월 첫째 주

bolim·2022년 2월 4일
0

TIL

목록 보기
4/9
post-thumbnail

TIL

1/31

Weakly-Supervised Action Segmentation with Iterative Soft Boundary Assignment 논문을 읽었다. TCFPN과 ISBA에 대해 공부했는데 action segmentation에 대해서 더 잘 알게된 느낌이다.

2/1

Stacked Spatio-Temporal Graph Convolutional Networks for Action Segmentation 논문을 읽었다.
GCN에 대한 개념이 없었으며 더군다가 st-gcn에 대한 논문도 안 읽어봤어서 사전 공부가 필요했다. 아직도 100프로 이해는 못해서 gcn에 대한 공부를 더 해야할 것 같다.

2/2

Improving Action Segmentation via Graph Based Temporal Reasoning 논문을 읽었다.
모델 이름은 GTRM인데 특징이 사물에 가려진 행동도 예측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모델도 gcn을 사용해서 gcn에 대한 공부가 더 필요해졌다. 그리고 이 모델은 직접 코드구현 해보려고 한다🎉

2/3

오늘은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그냥 matplotlib이랑 seaborn으로 plot그릴 줄만 알았는데,
데이터 시각화에 필요한 원리나 유의사항, 강조를 위한 다양한 방법과 나열 등 정말 시각화에 도움되는 것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

2/4

어제는 matplotlib위주로 공부했다면 오늘은 seaborn에 대해 공부했다.
단순히 plot을 나타낼 줄만 알았는데
이제는 더 눈에 잘 보이고 명확하고 예쁜 그래프를 그릴 수 있을 것 같다.

profile
나는야 호기심 많은 느림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