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클래스 관리 - 패키지

보기·2022년 3월 5일
0

Java

목록 보기
2/3
post-thumbnail

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

최소 인터페이스, 최대 추상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Rold: 역할)

객체의 메시지를 결정하고, 그 메시지를 기준으로 메서드(행위)를 결정한다.

객체의 메서드는 그 객체의 책임(역할)을 의미하고, 인터페이스명에 그것이 표현되어야 한다.

구현 (Character: 특성)

인터페이스를 클래스로 구체화 시키는 과정에서 인터페이스에 포함되지 않은 모든 요소. (사양, 로직, 변수(상태), ...)

패키지

유사한 성격을 갖는 클래스(인터페이스)를 모아두고, 그것들을 다른 패키지와 분리함으로서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이름의 중복을 해결

작성 전략

  1. 객체의 행동(메시지)를 정의한다.
  2. 인터페이스 작성
  3. 모든 행위를 포괄하는 추상적인 역할을 인터페이스 명으로 정의한다. ex> human, animal, ...
  4. 각 행위을 가능한 좋은 이름으로 메서드 명을 정의한다. 이 때, 메서드의 행위는 메서드의 이름에 표현 되어야 하며 파라미터로 메서드의 행위를 설명하는 것은 좋지 않다.
  5. 클래스 작성
  6. 클래스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것으로 작성한다.
  7. 클래스명이 고유명사가 되기 직전까지 인터페이스를 구체화 한다. -> 결과적으로 클래스로 생성한 인스턴스는 고유명사화 된다.
profile
하루를 나답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