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Object) : '모든 실재(實在)하는 어떤 대상'을 부르는 프로그래밍 언어.
=> 즉, 우리가 보고 느끼고 인지할 수 있는 모든 것.
현실에서의 객체 : 실재하는 모든 것.(추상적인 개념까지)
프로그래밍에서의 객체 : 어떠한 대상에 속성과 기능을 하나로 묶은 것.
객체지향이론 핵심 개념
: " 실제 세계는 이러한 객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발생하는 모든 사건들은 이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생한다."
는 전제로부터 출발한다.
객체는 클래스로 만든다.
클래스를 만든다 = 클래스를 정의한다.
=> 객체는 클래스를 정의해서 만든다.
어떤 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진 객체 = 인스턴스
객체 vs 인스턴스
객체 : 일반적인 개념
인스턴스 : 그 객체의 출신을 강조하는, 조금은 더 구체적인 의미를 지닌다.
클래스는 결국 객체를 만들기 위함이므로 객체에 맞춰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