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Object) : '모든 실재(實在)하는 어떤 대상'을 부르는 프로그래밍 언어.=> 즉, 우리가 보고 느끼고 인지할 수 있는 모든 것.객체지향이론 핵심 개념: " 실제 세계는 이러한 객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발생하는 모든 사건들은 이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물리적인 하나의 디렉토리(directory).하나의 패키지에 속한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파일은 모두 해당 패키지에 속해있다.패키지의 장점1) 클래스들을 그룹 단위로 묶어 효과적으로 관리 (목적)2) 클래스의 충돌 방지 기능. 같은 이름의 클래스가 존재하더라도 서로 다른
캡슐화 위반
상속 : 기존의 클래스를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것.1) 상속을 통해 클래스를 작성할 경우 적은 양의 코드로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할 수 있다.2) 코드를 공통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코드의 추가, 변경이 용이하다.=>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코드의
초기화 블럭
오버로딩(Over loading) : 기존에 없는 새로운 메서드 추가 (new)오버라이딩(Overriding) : 조상으로부터 상속받은 메서드 내용 변경 (change, modify)
클래스 => 설계도추상 클래스 => 미완성 설계도 ( 완성되지 못한 채 남겨진 설계도 )추상 => 공통성과 본질을 모아 추출추상화 => 객체의 공통적인 속성과 기능을 추출하여 정의하는 것. => 기존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요소들을 뽑아서 상위 클래스를 만들어 내는 것.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 종료나 오류에 대비하여 정상 실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처리하는 코드 작성 과정자바에서 모든 예외는 Exception이라는 클래스를 상속자바의 예외 처리 방법 try - catch - finally, throw , throws , tr
분홍색은 체크 예외이다. RuntimeException을 상속하지 않는 예외들을 말하는데, 체크 예외가 발생할 수 있는 메소드를 사용할 경우, 복구가 가능한 예외들이기 때문에 반드시 예외를 처리하는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catch문으로 예외를 잡거나, throws로
여러 상수들을 보다 편리하게 선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바 문법 요소=> 서로 연관된 상수들의 집합1) 상수명 중복 해결2) 타입 안정성3) 단순하고 가독성 좋은 코드(+) enum으로 정의한 상수는 switch문에서도 사용 가능(+) 구현의 의도가 열거임을 분명하게
제네릭(Generic) 클래스나 메서드의 코드를 작성할 때, 타입을 정해두는 것이 아니라 추후에 지정할 수 있도록 일반화해두는 것. = 작성한 클래스나 메서드의 코드가 특정 데이터 타입에 얽매이지 않도록 해둔 것. WHY? 배열 사용한 코드 with 제네릭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