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클래스와 객체

봄봄·2022년 4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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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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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언어

객체지향이론의 기본 개념은 ‘실제 세계는 사물(객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발생하는 모든 사건들은 사물간의 상호작용이다.’라는 것이다.

객체지향 언어의 주요특징

  1. 코드의 재 사용성이 높다.

    새로운 코드를 작성할 때 기존의 코드를 이용하여 쉽게 작성할 수 있다.

  2.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

    코드 간의 관계를 이용해서 적은 노력으로 쉽게 코드를 변경할 수 있다.

  3.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

    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호하고 올바를 값을 유지하도록 하며,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코드의 불일치로 인한 오동작을 방지할 수 있다.

    클래스와 객체

💡 **클래스의 정의**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또는 ‘객체의 설계도 또는 틀’ **클래스의 용도**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 **객체의 정의**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 **객체의 용도**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유형의 객체 책상, 의자, 자동차 등과 같은 사물
무형의 객체 수학공식, 프로그램 에러와 같은 논리나 개념

객체와 인스턴스

💡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 → 클래스의 인스턴스화(instantiste)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 → **인스턴스(instance)

인스턴스와 객체는 같은 의미
but 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인스턴스는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것인지를 강조하는 보다 구체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객체>인스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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