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_089[국비] 자바 웹프로그래밍 과정

Bona의 블로그 입니다.·2023년 2월 11일
0

국비과정

목록 보기
89/99

 🌞 Day 089 

  • 2차 프로젝트 3일차



 🌷 오늘 한 작업 

  • Admin 부분 90% 완성

 🌵 정리 

  • 관리자 부분은 2명이 같이 나눠서 함

  • 내가 구현한 부분

    • 회원 조회 및 관리 페이지 이동
    • 캠핑장 조회 및 관리 페이지 이동
    • 공지사항 조회 및 관리 페이지 이동
    • admin에서 사용하는 header, footer 수정
    • 공지사항 상세보기 페이지
    • 공지사항 수정

 🌸 PROCEDURE 

  • 관리자 조회는 다른 팀원이 작성
  • count와 select는 내가 만들고 뒤에 검색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다른 팀원이 수정 및 추가 작업하였음
  • notice는 작성 중이므로 수정이 완료되지 못함


 🌸 새로 배운 것 

  • notice upate때문에 vaildation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에러 후에 되돌아 가면 페이지가 안뜨거나 내용이 리셋되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문제를 2시간이나 붙잡고 있었는데, 검색에도 잘 나오지 않았음.

  • 결국엔 다른 팀원의 도움을 받았는데 form에서 보낼때 button태그에서 location을 사용해서 보내면 vaildaion이 잘 인식을 못하는 문제가 있다고 함 form에 action을 추가하고 button을 submit으로 바꾸니 에러 후 되돌아 가도 작성 중이던 내용이 잘 출력되었고 DB update도 됨





profile
제가 공부하고 공유하고 싶은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