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되어가는 과정🚶‍♀

hannah·2022년 8월 24일
0

[내가 보려고 만든 개발자가 되어가는 과정들]

2021년 작년에 국비지원으로 6개월 디지털컨버젼스 자바기반 SW응용 엔지니어링 양성 훈련과정을 수료하였다. 하지만, 아직 취업하기엔 내가 너무 준비가 안된거 같고 기초도 다시 다져야 할거 같아서 취업은 아직 보류!

광고로 많이 접해본 스파르타코딩클럽!! 비싸지만 수업이 재밌을거 같아서 웹개발 종합반 신청했다. 6주동안 정말 재밌었다. 이번 수업을 통해 코드를 가져다 쓰는 습관만 배운거 같다.

아직도 부족해!!!!😰

그 다음으로 관심이 간 회사는 패스트캠퍼스, 나의 최애😍!

지금은 듣고 있는 수업 리스트
1. 한 번에 끝내는 프론트엔드 개발 초격차 패키지
2. 30개 프로젝트로 배우는 프론트엔드 with React
3. 한 번에 끝내는 코딩테스트 369 Java편 초격차 패키지
4. 한 번에 끝내는 Java/Spring 웹 개발 마스터 초격차 패키지
5. 한 번에 끝내는 데이터 분석 초격차 패키지
6. 100개의 클론디자인으로 배우는 UX/UI 초격차 패키지

한 번에 끝내는 수업들이 왜 이렇게 많은지 지금 바로 한 번에 끝났으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수업들이 80시간... 한 번에 끝낼수가 없다...🙉

언제쯤 마무리 지을수 있을지..😹

이렇게 비전공자로 계속 공부하면서 나는 아직도 부족하다는 느낌을 떨칠수가 없다.

그래 전공자로 공부하면 부족했던 부분들이 해결될수도 있어!

서울 사이버 대학교 2학년 편입생 AIㆍ소프트웨어 전공으로 8월 23일 합격했다. 원래는 3학년편입으로 신청했는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지원을 해서 결국 예비합격. 난 포기하지 않고 2학년 편입에 신청을 했다. 그 결과 합격을 받을수 있었다.

8월 29일에 학교 개학이다. 👊

이렇게 점점 개발에 미쳐가고 있는 내 모습을 볼수 있었다.👀🧠

내가 점점 무서워진다.

이제 그만해!! 이러다 다 죽어!!🤬

난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제로베이스 스쿨 백엔드 6개월 수업을 8월 25일에 신청을 했다.
부트캠프 수업들을 많이 봤었는데 가장 좋을거 같은 부트캠프가 향해99와 제로베이스 스쿨이였다. 향해99는 100% 시간이 정해져 있는 줌 온라인수업, 제로베이스 스쿨은 100% 녹화된 온라인 수업이였다.

내가 최애라고 뽑았던 패스트캠퍼스도 100% 녹화된 온라인 수업이다.
내가 놓친 부분을 돌려서 볼수도 있고, 기억이 안나면 예전 영상으로 복습도 할수 있다. 향해99보단 제로베이스가 나에게 적합한 수업인거 같아서 선택하였다.

제로베이스 스쿨 백엔드 수업은 9월1일에 시작된다.🚑

profile
모든사람들이 같이 일하고 싶어하는 개발자 drea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