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21205 - 프로젝트 진행중 (오늘 구현한 것들)

권병석·2022년 12월 5일
0

T.I.L (스파르타)

목록 보기
15/22
post-thumbnail

오늘은 좀 많은것을 구현했다.
나만의 벨로그를 만들어보려고 유튜브 강좌들을 보면서 만들었다.

메인 화면 = 로그인 전이라 회원가입과 로그인만 있고, 글을 보는것만 가능하다.
각 포스트 카드 오른쪽 하단에 이름이 있는데, 작성자를 알려준다.
글 내용이 5줄을 넘어가면 마지막에 ...으로 표시한다.
벨로그처럼 포스트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hover시) 살짝 올라간다.
작성한 시간도 있긴한데.. utc기준이라서.. 한국 시간으로 바꿔야 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맨 마지막에 알아볼것같다.
검색창과 사진 업로드는 미구현.. 내일 할거다 !

로그인 후 화면 = 나의 프로필을 수정,삭제를 할 수 있는 내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한다.
로그인 하면 로그인,회원가입이 사라지고! 로그인 한 유저 전용 nav바로 바뀐다.
{% if current_user.is_authenticated %} 이거로 구현했는데 진짜 신기했다. (진자 사용)

새 글 작성 페이지 = 그냥 글을 작성하는 페이지.. 위에 헤더인 nav바를 보면 더보기를 누르면 이런저런게 뜬다.
slug는 url 맨 뒤에 오는 것을 말하는데, 아직 미구현이라서 그냥 뒀다.
마지막쯤에 구현할 것 같다.

아까 봤던 메인 화면 = 글이 추가가 되었다. 본인이 쓴 글만 수정, 삭제가 가능하다.

팀 프로젝트를 위해서 강좌들을 열심히 들어봤는데...
팀원들이랑 같이 해야하는건데
내가 거의 다 만들어버리고 있다.....

데이터베이스는 지금 내가 혼자 만든 데이터베이스를 사용중이라
내일이나 모래에 합쳐야 하는데.. 잘 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내가 만든게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있는데.. 그렇게 안되게 열심히 해봐야한다 ㅠ

내일 저녁쯤 merge 할 때 까지 빠르게 모든걸 완성해야겠다.
오늘 15시간 정도 공부 한 것 같은데
작업물을 보고있으면 흐믓해지면서 자랑하고 싶어진다

불과 어제까지 flask와 mysql 연동을 못했던 난데...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졌다.
물론.. 누군가에게 코드 설명을 해줄 정도는 아니다 ㅠㅠ
아직 모든 코드를 이해하고 있지 않다...
그냥 아 이건 대충 이런 코드구나! 하면서 복붙하는..? 그런 느낌인 상황이다.

내일도 열심히 해야겠다.
매일매일이 재밌고 새롭고.... 어려워진다 ㅋㅋㅋㅋ

profile
Back-End 개발자를 꿈꾸는 디제이였던 백수의 TIL 일기장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