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카오 공채 1차 면접 후기

불타는강정·2022년 1월 31일
0

카카오

목록 보기
3/4

후기

다른 후기도 그렇듯 CS 질문이 대부분이었다. CS 질문도 하고 내 깃헙도 보고 코테도 다시 물어보고 그랬다. 어디부터 어디까지 적을 수 있지? 만약 이정도 후기도 적으면 안되면 저에게 알려주세요 카카오.

처음에 2차 코테 질문을 했는데 대답을 잘 못했다. 한달 전에 본 코드 기억이 안 나서 많이 어버버했다. 저는 버 했지만 여러분들은 꼭 코드 보고 가길 바랍니다.

그 다음은 계속 CS 질문이었다. 아.. 너무 재밌었다... 학부때 운영체제랑 DB를 가장 좋아했었는데 계속 물어봐줘서 좋았다. 설명하는걸 좋아해서 후배들 수업도 해준 적 있는데, 설명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꼬리 질문도 많이 받았는데 와 이까지 생각해야 하구나! 싶은게 많아서 나도 많이 배웠다.

준비한 내용

학부때 수업 듣고 -> 녹음 후 다시 필기하고 -> 다른 사람한테 설명해서 익히고 이런 식으로 조금 깊게 공부했다. 이후에는 지인들이랑 기술면접스터디를 진행해서 자주 나오는 질문을 정리해서 공부하고 직접 설명하는게 많은 도움이 됐다. 이런건 언젠가 따로 정리해봐야겠다.

profile
대충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