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 소개 🕹️ MOD : 넥슨에서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반 게임 제작 프로그램 누구나 자유롭게 컨텐츠를 제작하는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신규 프로젝트. 메이플 스토리를 포함한 그 외 IP 사용을 통해 어떤 클라이언트든 상관 없이 변형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UC
Entity, Component, Property, 서비스 & 로직, Model의 개념 Entity 엔티티는 월드를 구성하는 객체 요소를 뜻함 화면에 보이는 것들이 전부 엔티티 MOD에서 오브젝트는 Entity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Entity는 곧 MO
About Transform Component and SpriteRenderer Component Transform Component 오브젝트가 월드 어디에 표시되는지에 대한 위치 정보를 갖고 있다. 다음과 같이 이해하면 된다. Position : 좌표, 위
맵 지형과 FootHold MOD 지형 메이플스토리 맵을 만드는 것처럼 할 수 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만들 수 있다. Custom Foothold Component 타일이 아니더라도 Custom Foothold Component를 이용헤 발판을 만들 수 있다.
About Tween Component, RigidbodyComponent, MovementComponent, TriggerComponent, and PlayerComponent & PlayerControllerComponent Tween Component Twee
LUA SCRIPT 스크립트 추가 MyDesk -> 마우스 우클릭 -> Create Scripts -> Create Script 기본적인 문법 주 사용 스크립트 MyDesk -> 마우스 우클릭 -> Create Scripts -> Create Component 로 생성 특정 객체에 추가해야 스크립트 작동함 로직은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콘솔에 결과가 뜬...
네트워크
Event와 컴포넌트 확장 Event System Event: 객체와 객체 간에 주고받는 형식 System: MOD에서 이벤트 시스템을 쉽게 활용하도록 제공하는 API Event: 로직 상에서 사건의 발생을 의미 (Event의 종류의 식별 정보, 추가 정보 소유) Handler: 해당 Event를 받았을 때 처리하는 행동의 주체 Sender: 해당 이벤...
컴포넌트의 활용 1 MovementComponent 캐릭터 움직임에 관여하는 MovementComponent InputSpeed : 이동 속도를 조절하는 프로퍼티 (X축 기준) JumpForce : 점프력을 조절하는 프로퍼티 (Y축 기준) RigidbodyComponent 기본적인 물리 움직임을 조정하는 RigidbodyComponent 지형의 특성과...
컴포넌트의 활용 2 입력, 조작과 관련된 컴포넌트, 그리고 MOD API 입력 Entity Event Handler에서 작업 KeyDownEvent: 키를 1번 눌렀을 때 발생 KeyHoldEvent: 키를 누르는 동안 발생 KeyReleaseEvent: 키를 길게 눌렀다 뗐을 때 발생 KeyUpEvent: 키를 1번 눌렀다 뗄 때 발생 TouchE...
UI 에디터의 이해 스크립트를 이용한 UI 엔티티 제어 월드에서의 엔티티로의 접근법과 동일 클라이언트 공간에서만 존재하는 UI 엔티티는 서버에서 접근 불가 꼭 클라이언트 함수에서만 참조 버튼 클릭 사 서버에서의 처리를 요청하는 예시 서버에서 처리 결과를 출력할 때의 예시 상황과 조건에 따른 UI 노출 setEnable 을 통해 알림 팝업, 토스트 메시...
알아두면 유용한 모음집 Model 모델: 엔티티에 컴포넌트를 더하면 모델이 짜잔 Original Model: 빈 엔티티에 컴포넌트를 추가해 새로운 모델을 짜잔 Child Model: 기존 모델을 조금 바꾼, 파생한 모델 동적 Spawn 몬스터가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일정 구역을 돌아다니는 것 SpawnByModelId 사용 엔티티로 생성할 모델이 ...
공동 월드 만들기 이는 Weekly Mission으로 이미 해보았기에 익숙했다. WorkSpace란? 폴더 형식의 리소스 관리 공간 효율적인 게임 제작을 위함 MyDesk -> BaseEnvironment와 크리에이터가 만든 리소스 보관 공동 제작하기 그룹장이 그룹을 만들고, 팀원이 추가되어 함께 작업 그룹 그룹장이
그룹 월드 시작 내 그룹 월드 메이플 월드 불러오기 가능 내 월드 불러오기 가능 Window > Map List > 확인 현재 같이 일하는 멤버 보기 Panels > Cooperations 현재 진행상황 저장하기 : Check-In Ctrl + S Check-In하지 않으면 저장이 안됨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장애물 피하기 공중에서 도약하기 떨어지는 장애물 만들기 충돌 기능 구현하기 포션 기능 구현하기 포탈 구현하기 UI 구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