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10 TIL

SeungjunRyu·2022년 7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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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MOD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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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의 활용 2

  • 입력, 조작과 관련된 컴포넌트, 그리고 MOD API

입력

  • Entity Event Handler에서 작업

  • KeyDownEvent: 키를 1번 눌렀을 때 발생

  • KeyHoldEvent: 키를 누르는 동안 발생

  • KeyReleaseEvent: 키를 길게 눌렀다 뗐을 때 발생

  • KeyUpEvent: 키를 1번 눌렀다 뗄 때 발생

  • TouchEvent

    • ScreenTouchEvent: 월드를 터치 혹은 클릭했을 때 1회 발생

    • ScreenTouchHoldEvent: 월드를 터치하는 동안

    • ScreenTouchReleaseEvent: 누르고 있다가 뗏을 때

    • TouchReceiveComponent를 추가해야 함

    • DontTouch

스킬 효과

  • 특정 키를 누를 때마다 노출되는 작업인 SkillEffect
  • _EffectService 클래스 내부에 주로 있음
  • PlayEffect() : 이펙트를 고정된 특정 위치에 원하는 크기로 호출
  • PlayEffectAttached() : 이펙트 호출, 호출될 이펙트의 부모 엔티티 선정, 부모의 위치를 기준으로 호출될 위치를 설정

CameraComponent

  • 카메라를 조정하는 컴포넌트
  • 기본 위치는 내 캐릭터

Portal Component

  • 출발지와 목적지가 한 쌍으로 존재
  • 방향키 위를 누르면 이동

사다리 Component

  • 좌우로의 이동은 불가
  • 상하로의 이동만 가능
  • Rope는 줄을 타고 오르는 액션, Ladder는 사다리를 타고 오르는 액션
  • ClimbableComponent를 추가하면 사다리나 줄이 아닌 엔티티에도 오르는 액션 가능
    • 또한 좌우로의 이동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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