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humbnail

퀵 정렬(quick sort)

가장 애용되는 정렬 알고리즘. O(nlogn)의 시간 복잡도와 복잡도가 동일한 여타 정렬 알고리즘보다 성능이 낫다. 분할/정복 방식으로 접근, 원소를 하나 가진 배열까지 잘게 쪼개지 않는다.

약 10시간 전
·
0개의 댓글

Error: Node Sass version 5.0.0 is incompatible with ^4.0.0. 해결법

sass를 배울 때 npm으로 node-sass를 설치하고 다 작성하고 동작시켜보니 제목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너무 겁먹지 말자. CRA(creat-react-app)로 만든 프로젝트는 5.0 버전과 충돌이 생기니 4.x.x버전으로 설치하라는 의미라고 한다.그러면 해

어제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병합 정렬(merge sort)

가장 먼저 실전에 응용된 정렬 알고리즘.분할과 정복이 핵심.

1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삽입 정렬(Insertion Sort)

한번에 한 원소씩 정렬된 배열을 만들어가는 알고리즘.처음 두 원소의 정렬이 끝나면 다음엔 세번째 원소와의 비교를 계속한다.크기가 작은 배열이라면 선택정렬, 버블 정렬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

2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선택 정렬(Select Sort)

•정의 제자리 정렬 알고리즘의 하나로, 최소값을 찾아 맨 앞으로 보내고, 그당음으로 작은 값을 찾아 2번째 위치로 보내는 식으로 정렬한다. 중첩 루프문이 있어서 2차 복잡도를 가지므로 복잡도는 O(n)

3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버블 정렬

위의 코드는 첫번째 실행시 한번 정렬이 이뤄지고 또 정렬이 끝난 상태인 요소도 다시 루프를 돌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일일이 모든 원소를 다시 비교한다. <개선된 코드>

5일 전
·
0개의 댓글

Github 잔디 생성 문제 해결법

github에 커밋을 해도 잔디가 생성되지 않아서 왜그러지 왜그러지 생각하다가 찾아보니까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다.대부분 계정설정이 제대로 돼 있지 않아 생기는 문제라고 한다.이렇게 설정 해주면 잔디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7일 전
·
0개의 댓글

Error: Unknown command: cask 에러해결법

이렇게 작성하고 설치하면 된다.

2021년 3월 2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큐(Queue)

•FIFO(First In First Out: 선입선출) 원리에 따라 정렬된 컬렉션. 새원소는 뒤로 들어가서 앞에서 빠져나가는 구조로, 마지막에 추가된 원소는 큐의 뒷부분에서 제일 오래 기다려야 한다. 예) 매표소

2021년 3월 26일
·
0개의 댓글

면접 질문 복기

SPA(Single page Application) : 1개의 페이지만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하나의 페이지에서 내용만 바꾸는 것. 서버로부터 새페이지를 불러오지 않고 현재 페이지를 동적으로 다시 작성하는 웹앱. 최초로 한 번. 페이지

2021년 3월 25일
·
0개의 댓글

배열 메소드 정리

코드스테이츠 수료한지 한 달여 되가는데 생각보다 풀리는 느낌이 없지않아있다. 그래서 다시한번 심기일전하는 마음으로 하루에 한번 블로그를 올려보려고 한다. 일단 오늘은 배열의 메소드를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배우긴 했지만 쓰려면 다시 구글링을 해야하는 처지이기에 한번더 정

2021년 3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유튜브 클론코딩 - ③

엘리님의 강의를 보면서 여러가지를 만들어보았다. 비록 따라해보는 것이지만 어떻게 받아오고 출력하는지 이따금 다시 공부하게 되는거 같다. 되게 어려웠던 것 같은데 엘리님은 너무 쉽게 하신다....내공 파워는 어쩔 수없다. 내가 못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할 수 있다. 이렇게

2021년 2월 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유튜브 클론코딩 - ②

일단 유튜브의 웹페이지를 보고 한번 박스로 나눠봤다.생각보다 박스가 더 나눠질 듯 하지만 일단 크게크게 이렇게 나눠보았다.그리고 바로 적용!목업이라 틀만 짜놓은 상태! 여기부터 시작이다.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계속

2021년 2월 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유튜브 클론코딩 - ①

유튜브 클론 코딩에 앞서 제일 먼저? 아니면 나중에 해도 상관은 없어 보이지만 나는 확인 하면서 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받아봤다.

2021년 2월 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firebase 사용후기

많은 회사에서 AWS를 쓰지만 쓰기가 확실히 어렵다 배포하는 단계도 그렇고 딱딱 맞아떨어지지 않는다. 이것은 나의 내공이 부족하기 때문이겠지...그래서 우리 팀의 팀장님은 firebase를 쓰자고 했다. 써보니 확실이 AWS보다 접근성이 좋은거 같다. 호스팅을 진행하기

2021년 1월 1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First Project(영화비교) Front End-Final

2주동안 열심히 만들어 보았지만 결국 기능구현을 전부다 하지 못하고 끝나버렸다.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결국은 시간에 맞게 계획하고 만들어야 하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된 프로젝트였다.여기서 포스팅은 끝내지만 아직 갈길이 멀기 때문에 손을 봐야할것이다. 그러면 파이널 프로

2021년 1월 1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First Project(영화비교) Front End-⑤

오늘은 기존에 틀만 만들었던 메인 페이지를 서버에 요청해 포스터들을 나열하는 것을 해보려고 한다.역시나 험난한 여정이었다... 일단 백엔드에서 작성한 코드를 가져왔다. 그리고 마이그레이션을 하고 데이터베이스를 받아왔다.내 컴퓨터에는 백엔드에서 받아온 value가 없기

2020년 12월 3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First Project(영화비교) Front End-④

오늘은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해 보았다. 이것으로 오늘하루 순삭....😎일단 이전에 포스터를 두가지 클릭해서 비교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까진 했고, 넘어간 페이지에서 두 영화에 대해 댓글을 쓸 수 있는 것을 만들어주었다. 보면 두개의 영화포스터가 위에

2020년 12월 2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First Project(영화비교) Front End-③

휴일은 어디가고 벌써 월요일이란 말인가!! 월요일이니 다시 달려가보자로그인 구현에서 우리가 사용한 것은 구글 이메일 로그인이다. 이건 팀장인 분께서 만들었다하여 기존에 뼈대를 만든 것에서 바꾸었다.일단 state에서 login의 상태를 false로 설정함으로써 로그인상

2020년 12월 2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First Project(영화비교) Front End-②

작업을 시작한지 어언 4일차.....역시나 나는 아직 멀었다...하지만 열심히 달려보기로 하자.저번화에서 이어서 뼈대를 계속 만드는 중이다 그거에 대해서 한번 올려보기로 해보자.\-진짜 이부분이 제일 HELL😂위의 코드는 1번과 2번을 클릭시 items라는 변수를 선

2020년 12월 24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