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The Ultimate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Go언어에서 타입은 두 가지의 질문을 통해 완전성과 가독성을 제공합니다.할당한 메모리의 크기는 얼마인가? (예: 32-bit, 64-bit)이 메모리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The Ultimate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디커플링이란 \~\~~메소드란 \~\~~리시버란 \~\~~값 리시버란 \~\~~포인터 리시버란 \~\~~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The Ultimate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룹핑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The Ultimate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에러 핸들링은 무결성의 한 부분으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에러를 핸들링하지 않으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프로그램이 비정상 종료되어 안정성을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Concurrency in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3장에서는 Go의 동시성을 지원하는 기능들을 알아보는 챕터입니다.고루틴은 Go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모든 Go 프로그램은
📖 이 글은 Saturday Night 스터디에서 Concurrency in Go를 주제로 발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에러사용자가 요청한 작업을 프로그램이 수행할 수 없는 상태에 들어갔음을 나타냅니다.개발자들이 프로그램을 돌아가도록 기능을 만드는 것에는 집중하지만
올 초에 Saturday Night 스터디를 참여한 이후 The Ultimate Go, Concurrency in Go두번째 주제까지 스터디가 완료되었다.일과 스터디를 병행하면서 그동안 생각하고 느꼈던 점들을 KPT 방식의 회고를 해보려 한다.Saturday Night
Flutter 앱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구조를 갖는다.앱을 구성하는 테마를(MaterialApp 또는 CupertinoApp) 베이스로하여 그 위에 Scaffold(캔버스) 를 그리고 그 위에 AppBar나 Container와 같은 Widget을 덧그리는 형태다.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