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 패턴이란 기존 환경 내에서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에 대한 일종의 솔루션 같은 것이다.
🔎 디자인 패턴은 설계자들이 "올바른" 설계를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 프로그램 내의 여러 곳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객체에 대해 전역적인 범위를 갖도록 객체를 생성하고, 이 객체를 여러 곳에서 공유하기 위한 클래스 작성 패턴
🔎 이러한 패턴을 통해 생성된 객체를 싱글톤 객체라고한다.
-> Singleton의 사용 이유
-> Singleton사용시 공식처럼 여겨지고 있다
🔎 프로그램의 전역에서 활용할 재료로 사용되는 공유 기능을 하나만 생성하여 여러 곳에서 재사용함으로써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단 한 번만 객체를 생성하면 다시 객체를 생성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마다 객체를 일일이 생성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예시> 주석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