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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Unreal Engine 5 길라잡이 - 8. 폰 조종하기

플레이어의 분신이 되는 폰(Pawn)은 컨트롤러에 빙의(Possess)되어 동작한다. 플레이어의 입력에 따라 폰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보자.

약 14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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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Unreal Engine 5 길라잡이 - 7. 게임 모드

언리얼 엔진의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는 미리 완성해둔 레벨에 규칙을 부여하고 레벨에서 활동할 액터를 배치한다. 이때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규칙을 관장하는 '게임 모드'가 무엇이고, 그것을 이루는 세부 클래스에 대해 알아보자.

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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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Unreal Engine 5 길라잡이 - 6. C++ 클래스 이벤트 함수, 가상 함수

UE5 길라잡이 세 번째 이야기에서 알아본 C++ 클래스의 상속 구조와 프로그래밍 기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1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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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P] C++ RTTI(Run Time Type Information)

C++에선 런타임에 기초 클래스의 객체 포인터가 어떤 객체를 가리키고 있는지 정보를 알려주는 RTTI 기능을 제공한다. RTTI가 무엇인지, 활용할 수 있는 메서드 및 클래스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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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P] 다형성과 추상화

객체지향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개념들인 상속, 다형성과 추상화의 정의와 그것을 구현하는 기법들에 대해 알아보자.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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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P] 업 캐스팅, 다운 캐스팅

객체지향에서 캐스팅이란 형변환을 의미한다. 이때 상속 관계에 있는 객체 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업 캐스팅, 다운 캐스팅을 알아보자.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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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P] 정적 바인딩, 동적 바인딩

프로그램을 위한 변수, 함수들은 그 내용을 저장할 메모리를 할당해야 한다. 그 이전에 변수 및 함수의 타입과 값이 결정되어야 하는데, 이 타입과 값을 결정하는 것을 바인딩(Binding)이라 한다. 이때 정적 바인딩과 동적 바인딩에 대해 알아보자.

2022년 6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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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P] 컴파일 언어가 실행 파일이 되는 과정 (컴파일, 어셈블, 링킹)

컴파일 언어가 실행 파일이 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자.

2022년 6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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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Structure] 문자열을 위한 트리, 트라이(Trie)

문자열 관리, 탐색에 유리한 트라이(Trie) 자료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2022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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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ekjoon] 1701번 Cubeditor.cpp

백준 1701번 Cubeitor 문제를 KMP를 활용하여 해결해보자.

2022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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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Unreal Engine 5 길라잡이 - 5. 로깅 방법

언리얼 엔진은 코딩의 흐름을 파악하고 디버깅을 용이하게 만들어주는 '로깅'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UE_LOG라는 매크로를 활용하며, UE_LOG 매크로를 사용하고 응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2022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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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Unreal Engine 5 길라잡이 - 4. 액터 배치 및 컴포넌트 생성

커스텀으로 만든 액터 클래스를 레벨에 배치하고 컴포넌트를 붙이는 등 활용해보자.

2022년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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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ekjoon] 17070번 파이프 옮기기 1.cpp

백준 17070번 파이프 옮기기 1 문제를 DP로 해결해보자.

2022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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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Unreal Engine 5 길라잡이 - 3. 액터 C++ 클래스

언리얼 엔진의 액터에 다양한 로직을 적용하기 위한 C++ 클래스의 생성 방법과 액터 클래스의 기본 구조를 알아보자.

2022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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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ekjoon] 10942번 팰린드롬?.cpp

백준 10942번 팰린드롬? 문제를 DP로 해결해보자.

2022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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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Windows 자동 AMD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지(를 하고 싶다.)

윈도우의 자동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제발 멈춰주세요.

2022년 6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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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ekjoon] 6087번 레이저 통신.cpp

백준 6087번 레이저 통신 문제를 bfs로 해결해보자.

2022년 6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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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ekjoon] 16236번 아기 상어.cpp

백준 16236번 아기 상어 문제를 bfs로 해결해보자.

2022년 6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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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핏 북콘서트] 글을 쓰는 개발자가 되어라.

지난 6월 2일 점핏과 교보문고가 함께하는 북콘서트에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연사로는 '개발자 오디세이아'를 집필한 이경종 저자가 나섰다.

2022년 6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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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Unreal Engine 5 길라잡이 - 2. 언리얼 엔진 콘텐츠의 최소 단위, 액터

웓드에 배치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의 게임 오브젝트 '액터'와 액터를 구성하는 '컴포넌트'에 대해 알아보자.

2022년 6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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