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p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고 블루프린트를 생성하려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맞닥뜨릴 수도 있다.
LogPackageName: Error: DoesPackageExist: DoesPackageExist FAILED: '/Classes_Game/aSword/BP_Fire_Classes_Game' is not a standard unreal filename or a long path name. Reason: 경로가 유효한 루트에서 시작하지 않습니다. 경로는 이렇게 시작해야 합니다: '/Engine/', '/Game/' ···.
또한 위의 에러를 무시하고 블루프린트를 수정한 뒤 저장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경고 메시지가 출력된다.
이는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경로가 잘못됐기 때문이다.
이처럼 콘텐츠 브라우저 탭을 확인하면 선택된 경로가 Classes_Game 콘텐츠
로 설정되어있을 텐데, 이를 콘텐츠
로 변경해주자. Classes_Game 콘텐츠
는 Cpp 클래스 전용 폴더인데 이곳에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저장하려고 해 발생하는 문제이다.
위의 경고문에서도 에셋의 '/Classes_Game/aSword/BP_Fire_Classes_Game'
라는 경로가 문제이고, /Classes_Game/aSword/
라는 루트명이 문제라고 하였는데, 콘텐츠
폴더를 선택하고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하면 에셋의 경로가 /Game/
으로 설정돼 유효한 에셋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