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Unreal Engine 5 길라잡이 - 11. 애니메이션 리타기팅

세동네·2022년 7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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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리즈는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게임에 적당한 캐릭터 리소스를 찾다 보면 필요한 애니메이션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 비슷한 스켈레톤 구조를 가진 다른 애셋에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발견할 수도 있는데, 각 본의 정확한 좌표가 갖지 않으면 애니메이션을 실행했을 때 원치 않는 결과를 보일 수도 있다.

이것을 위해 같은 구조를 가진 스켈레톤끼리 애니메이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리타기팅이라는 기능이 제공된다.

현재 사용 중인 캐릭터 애셋은 점프 애니메이션이 없다. 이 캐릭터가 점프할 수 있도록 다른 캐릭터 애셋의 점프 애니메이션을 가져올 것이다.

리타기팅을 적용할 애니메이션을 선택하고 우클릭을 해준다.

리타기팅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애셋을 사용할 필요가 있으므로 애셋 자체도 복제를 해준다.

표시되는 리타기팅 윈도우의 타깃 스켈레톤 메시에 어떤 스켈레톤이 해당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것인지 선택해준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드래그 앤 드랍하거나 스켈레톤 메시 드롭다운에서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우측 하단의 리타깃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리타기팅이 완료된다.


· 참고

[UE Document] 애니메이션 리타기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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