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roblem] Unity 편집기 설정 문제 - 이 Unity 프로젝트는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용으로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세동네·2022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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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Studio(이하 VS) 2022 버전이 새롭게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기존에 사용하던 VS 2019를 제거하고 새롭게 IDE를 설치했다. 잘 사용하던 중 오랜만에 유니티 프로젝트를 볼 필요가 있어 당시 만들었던 스크립트를 VS 2022에서 열었다.

기본적으로 Unity에선 스크립트 편집기를 연결해주면 해당 스크립트가 Unity Editor 내의 어떤 오브젝트에서 사용 중인지, 각 함수 및 클래스들이 어떤 클래스에서 참조 중인지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편집기 연결이 꽤나 유용하다.

이 편집기 연결은 Unity Editor 상단의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탭에서 External Script Editor 필드로 설정할 수 있다.

그렇게 새로운 편집기를 연결하고 스크립트를 열었더니 웬걸?

Unity를 입문할 때도 해당 문제 때문에 골치 아팠던 기억이 있는데, 마침 새로 만난 김에 간단한 해결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먼저 VS에서 Unity를 사용한 게임 개발 기능이 포함되어야 한다.

윈도우의 [시작] 탭에서 쉽게 Visual Studio Installer를 찾을 수 있다. 이를 클릭하여 사용할 버전을 수정해준다.

이후 Unity Editor 상단 탭에서 [Window - Package Manager]를 찾아 들어가 Visual Studio Editor를 업데이트해준다.

마지막으로 Unity Editor에서 [Edit -Preference - General] 탭으로 들어가 Code Optimization On Startup 필드 값을 Debug로 변경해준다.

문제가 말끔하게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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