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nreal Engine 5 Epic Online Services

E0u0n·2023년 11월 30일
0

Unreal Engine

목록 보기
7/10
post-custom-banner

https://www.youtube.com/watch?v=Fd9m4cG2hnU 해당 영상을 참고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Unreal Engine에서 멀티플레이어를 위한 서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https://dev.epicgames.com/ko/home

https://dev.epicgames.com/ko/services

https://dev.epicgames.com/portal/ko/?trackingId=c59c41c0195d45c4bad78cf95771c019

업로드중..

업로드중..

업로드중..

새 클라이언트 추가업로드중..

업로드중..

새 클라이언트 정책 추가

업로드중..

업로드중..

업로드중..

클라이언트 추가 완료
업로드중..

에픽 계정 서비스

업로드중..

업로드중..

권한

업로드중..

연동된 클라이언트

업로드중..

완료! 이제 언리얼 엔진 런처를 열어 프로젝트를 생성하자!
업로드중..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생성

본 포스팅에서는 UE5.3.2 3인칭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

Online Subsystem EOS 체크

업로드중..

EOS 사용 환경 설정

폴더 확인

[프로젝트 폴더] - [Config] - 'DefaultEngine.ini'
업로드중..

처음 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연 모습입니다.
업로드중..

'DefaultEngine.ini' 파일에 맨 아래에 밑 코드 복사해서 붙여넣기

[OnlineSubsystemEOS]
bEnabled=true

[OnlineSubsystem]
DefaultPlatformService=EOS

[/Script/Engine.GameEngine]
+NetDriverDefinitions=(DefName="GameNetDriver",DriverClassName="OnlineSubsystemEOS.NetDriverEOS",DriverClassNameFallback="OnlineSubsystemUtils.IpNetDriver")

[/Script/OnlineSubsystemEOS.NetDriverEOS]
bIsUsingP2PSockets=true

비로소 Epic Online Subsystem EOS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UE 프로젝트 설정

Online Subsystem EOS 설정

  • [EOSPlus Login Settings] 의 모든 체크 박스 체크

  • [Crossplay Settings]의 모든 체크 박스 체크

  • [EOS Settings]의 'Enable Overlay'와 'Enable Social Overlay' 체크 박스 체크
    업로드중..

  • [EOS Settings] - [Artifacts] 의 array 채우기
    1. Artifact Name : 원하는 제품 이름 → 'Default Artifact Name'에 같은 이름 설정
    2, 3, 4, 5, 6 : Epic Dev 웹에서 [제품 설정] - [EOS SDK 크리덴셜] 내의 각 ID와 key 값 매핑
    7. Client Encryption Key : 보안 시 설정
    업로드중..

    업로드중..

Multi Player Course Munu System Plugin

https://github.com/DruidMech/MultiplayerCourseMenuSystem

업로드중..

  • 압축 해제한 폴더 [MultiplayerCourseMenuSystem-main] 에서 [Plugins] 폴더 복사해서 UE 프로젝트 폴더에 붙여넣기
    업로드중..

  • [Saved], [Immediate], [Binary] 폴더 삭제
    업로드중..

  • 프로젝트 파일 우클릭하고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 클릭하여 솔루션 재정립
    업로드중..

업로드중..

  • 이후 프로젝트 파일 클릭하여 실행하면 나오는 리빌드 메세지 'Yes'
    업로드중..

언리얼 엔진에서 플러그인 사용

User Widget 생성

업로드중..

업로드중..

  • 위젯 생성
    • 단, 버튼 이름은 이미지와 같게 설정

업로드중..

  • 두 개의 맵으로 이름 다르게 저장
    업로드중..
profile
이세계 개발자입니다.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