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pperBody plugin

E0u0n·2023년 12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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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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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perBody IK (UBIK) 플러그인을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서술합니다.

Upper Body Ik Plugin이 현재 5.3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깃허브의 풀리퀘스트를 참고하여 수정한 코드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Using UpperBody IK plugin

플러그인 import

  1. [프로젝트 폴더]에 [Plugins]라고 하는 폴더를 생성
  2. 플러그인 폴더 [UBIKSolver-main] 드래그 & 드랍
  3. 프로젝트 실행하고 rebuild
    • 플러그인이 잘 임포트되면 위처럼 플러그인 창에 나타남

Blueprint

Animation Blueprint 생성

  1. Animation blueprint를 'SK_Mannequin_Skeleton'로 생성
  2. [AnimationBlueprint] - [AnimGraph]
  3. [AnimationBlueprint] - [Event Graph]

VRPwan 수정

  1. 스켈레탈 메시 추가하고 Animation blueprint로 지정했던 스켈레톤을 가진 스켈레탈 메시로 변경
  2. [skeletal mesh] - [Animation] - [Animation Mode] 는 'Use AnimationBlueprint'로, [Anim Class] 는 위에서 생성한 Animation blueprint로 설정
  3. [Event Graph] 에 'Event Tick' 이벤트 추가하여 아래 이미지 노드를 추가

Results

기존 언리얼 엔진 5의 VR pawn에 매핑되어 있는 애니메이션을 리타겟팅하여 upper body 스켈레탈 메시의 손가락 애니메이션을 제어하였습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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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계 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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