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자면,
<점원1 : 캐셔>
주문을 받는다
주문을 전달한다
제작된 음료를 전달받는다
음료를 고객에게 전달한다<점원2 : 바>
주문된 음료를 전달받는다
음료를 제작한다
제작된 음료를 전달한다<고객>
주문을 한다
돈을 낸다
음료를 받는다
객체를 만들고 객체를 사용하는 과정으로 나눠 프로그램 작성
객체가 어떤 속성이 있고 어떤 기능(행위)를 하는지 설명하는 설계도
즉, 클래스라는 설계도에 객체의 속성과 행위를 정의하고 이 클래스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한다
추상화의 결과인 속성과 행위의 모음
클래스의 기본 구조
class 사람
{
}
class 철수
{
}
class 영희
{
}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Example : MonoBehaviour
{
}
class Huma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