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 Reading Series | Platforms - Designing for watchOS(1)

최승용·2022년 8월 22일
1

HIG Reading Series

목록 보기
19/46
post-thumbnail

Content

오늘은 Designing for watchOS에 대해 읽어보도록 하자.

Designing for watchOS

watchOS를 위한 설계

  • 사람들이 Apple Watch를 볼 때, 그들이 머물러있든 이동중이든 필수적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간단하게, 때 맞춰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 Apple Watch를 위한 앱을 설계하기 시작할 때, watchOS 경험을 구분하는 다음의 기본적인 장치 특성과 패턴들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 어떻게 설계할지 결정하기 위해 이런 특성과 패턴들을 사용한다면 Apple Watch 사용자가 좋아하는 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화면
  • 작은 Apple Watch 화면은 읽기 쉽고, 고해상도 경험을 가져다주는 동시에 손목에 딱 맞습니다.

  • 인체공학
  • 사람들이 Apple Watch를 착용하기 때문에, 그들이 화면을 보기 위해 손목을 들고 반대쪽 손을 사용해 장치와 상호작용하는 동안에 보통 화면과 1피트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 게다가, Always On 화면은 그들이 손목을 떨어트렸을 때 시게 화면의 정보를 볼 수 있게 해준다.

  • 입력
  • 탭, 스와이프, 그리고 드래그와 같은 표준 Multi-Touch 제스처들을 사용하는 것은 사람들이 움직이는 동안에도 경험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 Digital Crown을 회전시키면 스크롤 인터페이스에 추가적인 정밀도와 피드백이 부여되며, Siri Shortcuts을 사용하면 일상적인 작업을 빠르고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은 또한 GPS, 혈중 산소 농도 및 심장 기능 센서, 고도계, 가속도계, 그리고 자이로스코프와 같은 장치 기능들이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앱 상호작용
  • 사람들은 각각 1분도 채 되지 않는 시간에 집중적으로 앱과 상호작용을 수행하기 위해 하루에도 여러 번 Always On 화면을 쳐다봅니다.
  • 사람들은 앱 자체를 사용하기보다 complications, 알림, 그리고 Siri 상호작용같은 watchOS 앱의 관련된 경험을 더 빈번히 사용한다.

  • 시스템 기능
  • watchOS는 사용자들이 친숙하고, 일관된 방법으로 시스템 및 앱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몇가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Summary

watchOS를 위한 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장치 특성과 패턴을 이해해야 하며, 사용자들이 Apple Watch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고려하여야 한다.

Review

이번 포스팅에서는 watchOS를 이용해본 경험이 없거나 관심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해가 어려울만한 용어들이 여럿 등장한다.
더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직역하지 않았으니 궁금하다면 링크를 타고 들어가 공식 문서의 내용과 설명을 확인하길 바란다.
참고하여 보기 좋은 자료를 추가로 하나 공유하자면, Apple은 공식 문서의 기사에서 Complications를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
'Complications are small interface elements that users place on the clock face.'


  • 번역은 개인적인 능력에 추가로 papago의 도움을 받았다.
    의미가 틀린다거나하는 중대한 문제에 대한 지적은 감사히 받고 수정하겠지만 (영어 공부가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실수는 넘어가주길 바란다.
profile
안녕하세요. 최승용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