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웨어] 어댑터 구입시, 전류(A)가 다르면 문제가 생길까?

이채윤·2022년 4월 7일
0

임베디드

목록 보기
13/70

우리가 어댑터를 구매할때는 전압(V)이 몇인지 확인하고 구입을 진행한다.
그런데, 그와 함께 옆에 쓰여있는 것이 있다. 바로 전류(A)이다.

보통 판매를 할때 전압에 따라 전류를 다르게하여 판매한다.
이렇게되면 한가지 궁금증이 생긴다.
내가 사용하고자하는 기기의 전류보다 낮은것을 사야할까 높은것을 사야할까?

정답은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의 전류보다 높은 어댑터를 구매해야한다.
낮은 전류의 어댑터를 구매하게되면 작동을 안하거나 비정상작동하거나 어댑터 과부하로 타게 된다.
높은 전류의 어댑터를 구매하고 기기에 문제가 생길까봐 걱정이 든다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부하가 요구하는것 보다 어댑터가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다고 하여도 부하는 자기가 쓸만큼의 전류를 가져가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단, LED회로는 예외로 전류제한을 하지 않으면 무한대의 전류를 땡겨가다가 타버린다. 다이오드는 전기저항이 0이기때문이다.


[전류란?]

  • 전류 A는 전기를 얼마나 많이 흘리느냐의 단위이다.

[부하]

  • 부하(load)는 전기를 띠게 하거나 기계적 장치의 동력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 또는 그 소비 에너지의 크기 등을 나타낸다.

[다이오드]

  • 전류를 한 방향으로만 흐르게 하는 성질을 가진 반도체 소자이다.




#노트북 어댑터 구매시 전류(A) 고려사항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