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FY 8기 지원 후 합격

LeeKyoungChang·2022년 6월 29일
0
post-thumbnail

졸업 후, 취업에 광탈하여 싸피를 지원하게 되었다.
싸피는 크게 2가지 형식으로 구성된다. (코딩 테스트, 면접)

📚 1. 에세이

나는 무엇보다 내가 이전까지 무엇을 했으며, 과거에 상받거나 노력을 통해 얻은 결과를 위주로 작성하며 꼭 싸피에 가고 싶다는 것을 어필하며 작성했다.

 

📚 2. 코딩 테스트

비전공자들은 적성검사와 CT를 응시한다.
전공자들은 코딩 테스트를 응시하게 된다.

전공자들이 코딩 테스트를 응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자유이다.
백준 또는 프로그래머스 문제를 어느정도 풀었다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다.

오전반에서 시험을 응시했다. 코딩테스트를 어느정도 공부한 사람이라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였다.

 

📚 3. InterView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가서 면접을 보게 되었다.
면접은 무조건 스터디해라! 진짜 강추

나는 학교 동기들과 면접 스터디를 했다.

어떻게 하나?
다른 팀원들의 에세이를 보고, 각자 생각한 내용을 적었다. (나올만한 질문들 위주로)
막상 보니 실제 다른 팀원이 생각한 내용이 면접에서도 나오기도 했다.

참고한 블로그
위 블로그를 참고하며 스터디도 진행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첫 지원서 제출할 때는 자격증, 상 받은 것을 제출할 수 없지만 InterView 때 따로 제출하니 참고하였으면 한다.

 

profile
"야, (오류 만났어?) 너두 (해결) 할 수 있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