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화요일 저널

Chang·2022년 8월 9일
0
post-thumbnail

TIL

  • 내가 진짜로 취약한 커뮤니케이션 상황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상황에서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지 깨달았다. 이 상황이 자주 만나는 상황은 아니라 삶에서 큰 문제가 없을 것 같고, 솔루션은 있겠지만 그런 상황을 종종 만나게 되면 제대로 해결할 수 있는 내공을 키워야겠다.
  • OKR 미팅을 요청하면서 이번에는 문제 의식 중심으로만 요청을 했는데, 이게 맞는 것 같다. 그렇지 않고 내가 OKR을 다 정하는 것은 맞지 않는 것 같다. 애자일 리더의 미디엄 글이 참 도움이 된 것 같은데, 이걸 번역을 한 번 해볼까 싶다.
  • 마음읽기에서 나는 계속 상황을 유추하고 상황에 따라 마음을 읽으려고 하는데, 진짜 중요한건 마음이다. 상황이 아니다. 이걸 다시 한 번 깨달았다.
  • 내가 내 마음을 표현할 때, 그 표현이 제한적이면 제대로 된 표현이 되지 않는다. 내일부터 글을 쓸 때, 적절한 표현을 찾아서 넣어봐야겠다.

Action Item Tracking

  • 오늘은 습관 형성 문서 업데이트를 못 했다. 내일은 아침에 해봐야지.
  • SQL 공부는 잘 했다. 대신 JJ가 만든 버전을 못 해봐서 좀 아쉽다리.
  • 스크럼 철학 문서를 벨로그에 업데이트 했다. 이건 껌이지.
  • 코칭 쪽의 준비가 전혀 되지 않았다. 내일은 회사 업무 시간을 할당해서 해놔야겠다.
  • 오늘 회의는 캔슬이 많았지만, 새라/헤이와의 회의는 목표를 달성했다. 굿굿!
  • 마음읽기 훈련은 진짜 열심히 했고, 잘 수행했다.

Action Item

  • 루틴을 여전히 잘 지켜볼 것이다.
  • 코칭 자료를 꼭 준비할 것이다.
  • 퍼실리테이션 책을 보고, 퍼실리테이션에 대한 질문을 준비할 것이다.
  • 내일 회의를 시작할 때, 목표를 꼭 말하고 시작할 것이다.
  • 습관 문서를 꼭 업데이트 할 것이다.
profile
Agile & Produc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