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국비지원 교육 1일차 !!!

Chaehee Sohn·2022년 8월 22일
1

드디어 오늘 국비지원 교육 1일차!!!
과연 첫날부터 뭘 공부하게 될지 설렘설렘했었는데
큰 기대 없었던 강사님은 의외로 재밌고 엄청 친절하신 분이셔서 걱정을 반은 덜었다!!
웹디자인에 대한 설명을 조금 들은 후, 첫 포폴을 위한 리서치에 착수 했다. 디비컷과 지디웹에서 많은 웹사이트들을 보며 내가 만든다면 개선하고 싶은 점이 있다! 싶은 사이트 3개를 찾아보라고 하셨다.
나는 노션에 찾은 웹사이트와 내가 개선하고 싶은 부분을 함께 메모했다.

심려 끝에 Ecorbit 에코비트로 하기로 결정!
에코비트 사이트와 2개의 경쟁사 사이트의 상단, 메인 컨텐츠, 하단으로 나눠 분석도 해봤다.

에코비트 웹사이트 바로가기


에코비트의 영향력 및 강점을 어필하는 부분이나, 사용자/소비자의 입장에선 사실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을뿐더러 그저 수치로 밖에 느껴지지 않는다.
또한, 스크롤을 하면 정보가 나타났다가 다시 스크롤하면 정보가 사라지고 다음 장면이 나온다. 시각적으로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원페이지로 길게 나오도록 만들어갈 예정이다.
게다가, 그저 나열된 수치들은 기업의 사업소개 혹은 지속가능경영을 강조하는 경쟁사들과는 비교되는 모습이다.
위 이미지는 경쟁사인 환경시설관리주식회사의 첫번째 콘텐츠이다. 회사의 에너지 생산량 및 CO2 감축량을 나무의 그루 수로 변환하여 표현하여 소비자의 이해를 도울 뿐더러 나무의 그림을 사용해 시각적으로 눈에 딱 들어온다. 이 부분이 굉장히 맘에 들었다. 수치만을 제공한 에코비트와는 확연히 비교가 되었다!

오늘 배운 것
✅ 요구 분석 리서치

내일부터는 이제 본격적으로 Adobe Xd를 익혀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profile
손체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