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교육 13일차

Chaehee Sohn·2022년 9월 10일
0

국비 개발교육 일지

목록 보기
12/28

오늘은 수업에서 만들던 '마운티아'의 footer 를 완성하면서 새로운 페이지 '변호사닷컴' 만들기로 넘어갔다.

그래서 연휴동안 '마운티아' 홈페이지를 혼자 만들어보기로 했다 !! :)

내가 혼자서 프레임을 짜면서 궁금해진 점

  • 왜 Header 를 짤때 width 값을 직접 정하는 대신 100%를 쓸까?
    #header {
    	width: 100%;
        height: 100px;
    }
    #header_in {
    	margin: 0 auto;
        width: 1190px;
        height: 100px;
    }

상단의 영역을 나타난 게 header 이고, 그 영역 안에 실제로 메뉴 같은 내용이 들어가는 부분을 다시 잡아준 게 header_in 이다. 근데 왜 영역은 width를 100%로 잡고, header_in 은 가로값을 지정할까? margin: 0 auto; 때문인가? margin: 0 auto;는 가로값이 정해져있을 때만 사용 가능한건가?!! 라는 결론이 나왔는데 펙트체크 해야한댜 !!

내가 혼자서 프레임을 짜면서 힘들었던 점

  • 이게 제목이 수많다보니, 뭐가 어떤 것인지 헷갈리는 게 젤 힘들었다 !
  • 그리고 에러가 하나 있어서 수백개의 코드를 몇번이고 다시 보기도 했다. 근데 정말 별거 아닌 에러 였다는거..?ㅋㅋㅋㅋㅋ 그걸 찾아냈을 때의 희열도 있긴 하도라 ㅎㅎ
  • 사실 코드는 이렇게 해도 되고, 저렇게 해도 되는 건데 아직 초보다 보니, 만약에 내가 만든 코드가 강사님의 코드랑은 달랐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된다는 것 ! 혹시나 내가 만든대로 밀고나갔다가 나중에 밑에 부분에서 다른 것들에 문제가 생겨서 강사님 코드를 참고하면 위에 내 코드와 달라서 안먹힐까봐 등등의 두려움이 있었다. 점점 계속 해보면서 나의 코드에 자신감과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겠다 !!

이제 나 혼자 <마운티아> 만들어보기 시-작 !

profile
손체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