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 2022.11.03

J4mbo9·2022년 11월 3일
0

📌 Pre Project 11일차

어제 오늘 정말 힘든 하루였다..
에러를 첨부하려고 했으나 너무길어서 빼겠다..벨로그는 토글지원이 안된다..
페이지 기능 사용시 1 or 2페이지 조회시 에러가 났었다. 다른 기능들은 모두 잘 되었었다. 그리고 분명 같은 코드인데 다른 백엔드분들 로컬에서는 정상 작동 하였고, 내 로컬과 서버에서만 에러가 났었다.

찾아보니 Query에 null값이 들어가서 에러가 나는거라 하였고 확인해보니 board쿼리에 userId가 null로 들어가 있었다 .. 그런데 왜 다른 사람들 로컬에선 작동된 걸까....그래도 혹시 몰라 userId가 null인 board를 삭제하고서 돌려 봤는데 여전히 에러가 났었다..하지만 역시 안됐다..

그렇게 EC2 인스턴스를 삭제하고 다시 생성했는데도 안됐다다가..Mac을 재부팅하니 바로 됐다...?라고 안심했다가 몇 시간 뒤 또 에러...
정말 다 부셔버리고 싶었다..

그렇게 또 찾다가 이번엔 인스턴스 CPU 사용률이 높으면 그럴 수도 있다고 하고... 근데 막상 보니까 그렇게 높지 않았다...그러케 삽질(?)을 하다가 갑자기 또 서버에서 에러없이 잘돌아갔다... 진짜 이해가 안갔다..

일단 서버가 되니까 안심하고 계속 찾아보다가 인스턴스를 중지하고 다시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고 하길래 일단 그렇게 하니 여태껏 에러 난적은 없다...정말 이해가 안가는 에러다.

그리고 저번부터 계속 서버 작성시간이 ( 현재시간 ) - 9 로 나오더라.
시간 설정 참고

위 사이트에서 원래는 SOL.1 만 진행했었다. 그리고 로컬과 EC2 서버에서 date를 입력해 확인해보면
위 처럼 정상적으로 나오는데 mysql 찍히는건 여전히 그대로 -9시간 이었다. 그래서 위 방법 모두 다 적용 후 재빌드 후 정상적으로 시간이 찍혔다.

했던 방법들도 모두 기록해가며 진행 해야겠다.

profile
개발개발개발개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