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6.08 웹개발_KPT회고(Section4)

Yeondong Choe·2023년 6월 12일
0

✍️ 목표 상기

나의 목표


  • 연봉 3600으로 개발자 커리어 시작
  • 개발이 재미있는 개발자 되기

다짐했던 실천


  • 하루에 3시간 복습하기(50%)
  • [❌] 2시 전에 취침하기
  • 체력 운동하기(50%)
  • 마주했던 문제 블로깅

👍 Keep


  • Section3에서는 크게 잘했다고 할만한 부분이 생각나지 않는다.
    • 이전에 늘상 하던대로 해왔지만 추가되는 부분은 없었고 오히려 이전에 하던 부분들도 점점 못지키는 날들도 많이 있었다.
    • 의미있게 쉬기 위해서 누워서 킬링타임 유튜브 영상만 보기보다 공부했던 부분을 복습하기 위한 영상들이나 개발자분들의 커리어나 마인드들을 알 수 있는 영상들도 찾아보며 도움이 되었다.

👊 Problem

  • 2시 전에 취침하기
    • 정말 쉽지 않은듯하다 공부를 시작 후 2주정도는 가능했지만 그 이후로는 어떤 방법을 써봐도 되지 않았다.
    • 공부 후 오랜만에 풋살을 하러 갔다가 발톱 부상을 당해서 꾸준히 해오던 운동을 못했다.. ㅜㅜ 심적으로 게으름에 빠지는거같았다.

💪 Try(Action Item)_우선순위

  • Pre-project를 통한 복습
    • 이제 Main-project에 들어가기 전 프로젝트를 경험해보고 또 배웠던것들을 복습하는 중요한 시기동안 집중해서 프로젝트 진행에 대하여도 익히고 복습한것도 잘 기록해서 실전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을 한번 더 익히도록 해야겠다.

👏 Section4 소감👏

  • Section4도 예상했듯이 정말 빨리 지나갔다. 하지만 그 시간동안 배운부분이 많이 없게 느껴지고 실습에 어려움을 많이 느꼇던거같다. 이후 복습하는 시간들을 통하여 필요한 부분이 있었다면 확실히 복습하고 넘어가야겠고 이제 2달 정도 밖에 남지 않았는데 마지막 마무리를 잘해서 취업까지 꼭 성공했으면 좋겠다!
profile
개발자 동동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