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Miniproject

정윤숙·2022년 11월 2일
0

TIL

목록 보기
3/192
post-thumbnail

내일배움캠프 4기 스파르타코딩 React B반


📒 오늘의 공부

1. Mini Project - 팀페이지 만들기

나는 팀페이지 중 방명록을 만들어 MongoDB에 저장하고 보여주는 Back-end 부분을 맡았다.
vscode에서 MongoDB연결까진 했는데 내가 만들어 놓은 html파일을 어떻게 연결할지 너무 막막해서 vscode로만 다 해보셨다는 팀장님한테 도움 요청함!
pip, pythonenvironment 등 더 깔아야 하는 게 있었다..! 나는 mongoDB만 깔아 놓고 있었네ㅎ

bs4, flask 등도 다 깔고 강의에서 배웠던 대로 했더니 연결이 됐다! 근데 css가 하나도 적용이 안 돼서 보니 static 폴더를 안 만들어 놨고 만든 이후에 html 파일에서 css파일과 이미지 경로를 설정하니 잘 보였다.
static/style.css
내가 만든 페이지 아래에 방명록을 추가해서 댓글 달고 방명록 아래에 댓글 추가 되는 것도 확인하고 MongoDB에 잘 저장되는지도 확인 완료!

2.웹개발 종합반 3~4주차 복습!

3,4주차 복습하고 나니 내가 맡은 MongoDB 연결 부분도 이제 어느 정도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음!!

git hub로 팀원들끼리 자료 주고 받고 하는 거 너무 신기하고 재밌음ㅋㅋ 다른 팀원이 만들어 준 페이지 받아서 내가 거기에 몽고DB연결 하는 건데 실제로도 이렇게 작업하겠지? 너무 신기하고 재밌다ㅋㅋㅋ

3.팀 메인 페이지에 mongoDB 연결

받은 메인 페이지 파일에 mongodb연결했는데 DB에도 잘 저장되고 댓글 남기기 누르면 잘 됐다고 "고맙습니다"창도 뜨는데 댓글이 방명록 창 아래에서 보이질 않음..! 결국 튜터님한테 물어봐서 같이 이것저것 해보다가 index파일에서 get의 url이 다른 것들처럼 miniproject로 안 되어 있었음. 이걸 바꾸니 콘솔에서 값이 다 보였고 Elements에서 제일 왼쪽 화살표 커서부분 누르고 코멘트가 보여야 하는 부분을 누른 다음 style에서 확인하니 메인 페이지 배경이 블랙인데 글씨도 블랙으로 되어 있었음.. 그리고 css가 하나도 적용이 안 되어 있음. 난 css파일 건든 적도 없는데!!!!!! 일단 mongoDB연결은 문제없고 css문제 같아서 내일 페이지를 만든 팀원과 얘기해 봐야 할 것 같음.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