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205 게임개발 숙련 개인 과제 - 3

강성원·2024년 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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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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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한 내용

이번 과제는 특이하게 2개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었다.
아직 파일 저장에 익숙치 못해서 회원 가입 기능이 필요한 첫 번째 과제를 선택했다.

UI 제작

UI 자체는 시간만 많이 걸렸지 어려울 부분은 없었다.

입출금 구현

CustomerATM, Account를 구분해서 입금과 출금을 간단히 구현했다.
아직 로직이 완성되진 않아서 내일 쫙 써볼까 한다.

느낀점

분명 유니티 개발인데 웹 백엔드 개발하던 시절이 떠오른다.

이 과제에는 DB 테이블 설계가 필요했고, 클래스 다이어그램이 필요했다. 기능들도 데이터를 주고 받는 방식이라 CRUD API 개발이 오버랩되기도 했다..ㅎㅎ

설계하는 것을 오랜만에 해보니 머리도 좀 써야했고 나름 재미를 느꼈다.

공부한 내용

알고리즘 문제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문제 링크

네오와 프로도가 나오는 귀여운 문제다.

제출한 코드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s = s.Replace("zero", "0");
        s = s.Replace("one", "1");
        s = s.Replace("two", "2");
        s = s.Replace("three", "3");
        s = s.Replace("four", "4");
        
        s = s.Replace("five", "5");
        s = s.Replace("six", "6");
        s = s.Replace("seven", "7");
        s = s.Replace("eight", "8");
        s = s.Replace("nine", "9");
        
        
        return int.Parse(s);
    }
}

처음에는 '여러가지 분기문을 만들어서 만들어야하나?' '함수를 만들어볼까?'했지만, C#메서드를 적극 활용했다.

모양새는 맘에 안들지만 굳이 필요 없는 구현을 하지 않은 효율적인 코드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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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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