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304 게임개발 심화 팀 - 4 / 부모 먼저! / 프로젝트 마무리(못함..)

강성원·2024년 3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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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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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겪은 문제

오늘은 겪은 문제 중에 가장 큰 것은 깃허브 충돌로 인한 관리 문제이지만..분석하고 정리하는 것에 무리가 있어서 기능 구현에 대한 것만 써보겠다.

자식만 활성화 시킨 문제

처음에는 자식에 있는 것을 활성화 시켜서 바로 자식의 함수를 호출하려고 했다.

근데 웬걸 자식으로 붙인 오브젝트의 함수는 호출되지 않고 부모 오브젝트의 Awake가 먼저 활성화되는 것 아니겠는가.
위 사진처럼 부모 오브젝트의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채로 자식 오브젝트의 함수가 호출이 되면
자식 오브젝트도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Aawke가 호출되지 않는다.
그 결과 SetInform메서드에서 비어있는 변수를 찾게된다.

해결

좀 헤매긴 했어도 해결 방법은 부모 오브젝트의 활성화를 먼저 배치시키면 되는 것 뿐이다.

프로젝트 마무리(못함)

사실 3월 4일 월요일 21시까지 프로젝트를 전부 마무리해서 제출했어야 했다.
(이 글 작성은 5일 화요일에 함)

마감 시간은 지키지 못하고, 아주 늦게 마무리해서 제출했다.

팀장인 내가 일정 관리를 했어야 했는데, 팀원 각자에게 파트를 맡겨놓고 기다리는 모습만 보였던 것 같다.

깃허브 충돌 문제가 터져서 제시간 안에 마무리를 하지 못 한 것도 있지만, 내가 팀 전체의 개발 일정에 대한 관리를 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일정 관리의 중요성을 깊게 느꼈다.
작업 전에는 항상 오늘의 할 일을 정리하고 남은 기간동안의 계획을 점검하는 활동을 가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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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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