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306 최종 프로젝트 - 1 / 기획 시작

강성원·2024년 3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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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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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최종 프로젝트 시작이다.

우리 조는 이전부터 마음 맞는 사람끼리 모여, 팀장님이 키를 잡고 대략적인 그림을 그려왔다.

우리가 만들 게임은 [ 3D / 탄막 / 슈팅 / 메카 ] !!

벌써 기대된다.. 재미 없는 게임이 나올지라도 정말 뿌듯할 것 같다.

오늘은 각자가 맡은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일반 몹에 대한 스케치

아직은 자세한 것은 나오지 않았고 스케치를 토대로 FSM에 필요한 상태의 큰 틀을 만들 생각이다.

  • 고정 터렛
    고정 터렛은 사정거리를 설정할지, 아니면 거리 상관없이 공격하는 상태에만 돌입하도록 할지 고민이다.
  • 돌진 자폭 드론
    이 친구는 내가 해왔던 슈팅 게임에서 자주 본 녀석이다.
    긴장감과 파괴의 쾌감을 느끼게 해주는 감초 역할을 할 것이다.
  • 비행 드론
    일단 최소 목표는 공격만 가능하게 할 것이고, 최소 목표를 빨리 달성한다면 다른 몹들에게 버프를 주는 기믹성 몹이 되지 않을까 싶다.
  • 사족 보행 로봇
    이 친구는 아직 스케치가 되지 않았는데, 일단은 지상만 돌아다니며 피할만한, 꽤 아픈 로켓을 발사하는 노말한 느낌의 몹이 될 것 같다.

이것 외에도 보스나 내가 만들어야 할 시스템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아직은 만족스러운 스케치는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일단 FSM이랑 UI시스템 만들면서 생각해보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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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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