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320 최종 프로젝트 - 8 / 고민만 한 날

강성원·2024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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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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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한 내용

오늘은 예기치 못하게 모의면접 일정이 잡혀서 답변 준비하느라 개발 구상만 잔뜩?하고 코딩은 하나도 못했다.
근데 튜터님 일정 문제로 모의면접 진행이 내일로 미뤄졌다...ㅎㅎ 이게뭐람

페이즈 변환 기준

현재 보스의 전체 체력 중에 N%이하로 내려가면 페이즈2로 변환할까 한다.

페이즈에 따라서 공격의 속도나 한 번에 방출할 탄막 패턴의 개수를 조정해주면 좋지 않을까??

패턴을 관리하는 법

각 탄막 패턴은 다른 팀원이 함수를 호출하면 되도록 만들어주었다.

그래서 딕셔너리로 enum을 키로 하나의 패턴(메서드)을 값으로 관리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패턴마다 상태 코드를 만들어야 할까

패턴은 페이즈마다 3개 존재하도록 할 것이다. [패턴1-1, 패턴 1-2 ,,,,, 패턴 2-3]
페이즈는 2개 뿐이라서 페이즈마다 상태 코드를 만들어줘도 괜찮겠지만, 패턴은 너무 많기도 하고 페이즈에서 확률로 메서드를 호출만 해주면 돼서 패턴 별 코드 생성은 아주아주아주 불필요하다.

페이즈만 따로 상태를 만들어주고 패턴은 만들지 않기로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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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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