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328 최종 프로젝트 - 11 / 구체 움직임

강성원·2024년 4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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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오늘 배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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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결과물

  • 드디어 길찾기 알고리즘으로 구체의 이동을 구현했다. 허허 ㅠㅠ
    사실 구현은 유튜브의 A* 알고리즘 영상이 다 했고, 알고리즘을 구체의 움직임으로 변환하는 것에 시간이 많이 걸렸다.

길을 찾는 알고리즘은 기존의 A-star와 동일하다.

맵 전체의 2차원 그리드를 생성하고 이동에 제일 적은 비용이 드는 노드를 가져오는 것.

처음에는 구체를 자연스럽게 움직인답시고, 다음 노드로 힘만 가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 힘을 주체 못하고 경로를 벗어나버리는 문제가 있었다.

현재 속력을 유지한 채로 다음 노드로 방향을 잡아주었다.

조금 인위적인 느낌이 날지 몰라도 자기 힘을 못이겨서 엉뚱한 곳으로 가는 것 보다는 훨 낫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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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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