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409 최종 프로젝트 - 13 / 이정도면 이제 그냥 일기같다.

강성원·2024년 4월 14일
0

TIL 오늘 배운 것

목록 보기
59/70

오늘은 특별히 기록해야할 문제는 없었어서 무엇을 했는지 기록해본다.

상태머신의 상태 개편

Spider의 스테이트 작업을 진행하며 상태 머신의 상태 종류를 변경해줬다.

기존에는 Sub쪽에 많은 상태가 몰려있었다면, Sub의 Sub까지 사용하여서 비전투 상태를 표현해줬다.

이 상태는 확실히 여러 유닛에 적합했고, 행동트리를 써서 갈아엎는 것이 아니라면 계속 쓰지 않을까 싶다.

나중에 할 일

  • 공격 상태 전환이 직선 거리에 따른 것이라 벽에 가려져있어도 공격함
    -> 나중에 레이캐스트로 타겟을 감지했을 때만 공격하던가 해야겠음.

  • 나중에 agent의 속도에 따라서 애니메이션 재생하는 것으로 바꾸어줘야한다.
    스파이더 같은 경우에 걷는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

사실 이 글 당일에 쓴 것도 아니고.. 밀리고 밀려서 무슨 내용 생각했는지도 기억 안난다.
풀어진 자세 다시 잡고..파이팅

profile
개발은삼순이발

0개의 댓글